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기이름순위 아기이름짓기 추천 사이트 한국인 이름 네임차트 Namechart
    카테고리 없음 2021. 12. 9. 22:01

     

    아기이름짓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이름짓는 엄마들의 고민을 덜고자 요즘 이름 순위에 대한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아기이름 추천사이트를 2곳 추천드립니다. 후딱 지나가니 잘 봐주세요! 

     

    아기 이름 지을때 갑자기 생각하면, 막막하시죠? 그리고 어떤 이름은 너무 흔해서 같은반에 2~3명이 동일한 이름을 갖게되는 사람도 있을거에요! 

     

    이름은 그사람의 가치와 뜻이 담기는데 그냥 아무렇게나 지을 수 없으니 이왕이면 한국에서 어떤이름이 많이 지어지고 있는지 동시대에 몇명이 같은 이름인지 알고 짓는걸 추천드려요! 한국인 이름을 짓기위해 아래에서 사이트 두개를 추천드릴게요!

     

     

    아기이름 조회 사이트

    1.아기이름 분석사이트

    https://baby-name.kr/

     

    한국인 아기 이름 작명 인기순위 도우미 서비스 - 아기이름

    한국인 이름 해당 이름의 연도별 인기 추세, 어떤 계절에, 어느 지역에서 많이 태어났는지, 이름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아이 이름을 짓기 위해 참고 해보세요. 많은 자료들을 보기 쉽게 제공합

    baby-name.kr

    위 사이트에서는 아기이름 순위, 검색 조회, 아기이름 지으실때 도움을 받을 수있습니다.

    또한 아기 이름 검색으로 원하는 이름을 검색하고 2008년부터 2021년까지 몇명의 아이가 위 이름으로 출생신고를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인 이름으로 인기도에 따른 트렌드 분석도 해주니 참 재밌는 사이트입니다.

     

     

     

    2. 네임차트

    https://www.namechart.kr/

     

    네임차트 - 한국인 아기 이름 인기 순위 통계 서비스

    한국인 연도별 아기 이름 순위와 통계 정보를 제공합니다. 내 이름을 사용하는 사람이 몇 명인지, 중성적인 이름인지, 최근 유행하는 이름인지 확인해보세요.

    www.namechart.kr

    두번째 사이트는 네임차트라는 사이트에요! 저는 두곳을 추천드리는게 두곳의 자료가 비슷하면서도 달라서 양쪽 모두 검색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바로 2008년 부터 2021년 아기이름 인기순위를 추천해주는게 1페이지 입니다. 검색바에 이름을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은 자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소율이로 검색해봤는데요, 여자이름으로 월등하게 많고 비슷한 이름을 추천해주는게 저는 좋더라구요! 소율과 관련된 비슷한이름 추천도 도움이 많이되고 신기했던것은 다른 자료들도 있었습니다. 

    한국인 이름으로 소율이라는 이름에 연도별 출생아 수를 알려주기도하고,지역별 출생아 수 까지 나와서 조금 신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지역별 출생아수는 이름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경기권에서 소율이라는 이름의 아이들이 많다는 것 을 알 수 있습니다. 

    하율이라는 이름으로 검색했을때의 추이 입니다. 남색 남자의 막대그래프가 많이 보이네요! 이름마다 성별컬러다르게 막대그래프로 보여주니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출생아 통계보기

     

    네임차트 사이트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네임차트에서 통계란 부분에서 재밌는 자료들을 확인 할 수있었습니다.

     

     

    2008~2021년도에 출생아 수는 아래와 같이 볼 수있더라구요! 여자랑 남자랑 비율이 비슷하게 여자가 조금 덜 태어나는 추세네요! 

    연도별 출생아 수를 볼 수 있는데요, 출생아 수가 적다 적다하는데, 하향곡석이긴하더라구요, 남자보다 여자아이가 조금 덜 태어나는 추세입니다. 25만명 대로 태어나던 신생아가 15만명 이하로 떨어졌네요 2021년에요. 

    그리고 경기, 서울에서 가장 많이 태어나지만 태어나는 수 자체가 많이 줄어들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경기, 서울 경기에서 태어나는 신생아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경기도가 아무래도 지역이 가장넓다보니 그런거 같네요! 3위는 경남이네요~ 인천보다 많다니 신기하면서 2021년에는 인천과 경남이 비등비등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남자여자 출생아 비율은 거의 비슷하게 치우치지않고 가는 것 같아요, 지역별로 차이가 있긴한데, 서울 경기가 가장 아이를 많이 낳는 지역이네요 그다음으로 경남-인천-부산-경북 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아기이름지을때 참고할 만한 사이트 2곳을 알봤는데요,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보실수도있고 자료가 다양해서 이곳저곳 비교해보면서 아기이름 지으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