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블로그 키우기 Part.2 구글 애드센스 승인후기! Google AdSense 승인전략!
    web/TISTORY 2020. 9. 5. 23:52

    안녕하세요! 움꾸밍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티스토리 블로그키우기 part.2 인데요 이전에 올렸던 1차에서 승인 실패한 사유를 가지고 보강하여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에 2차로 승인 신청을 걸었는데요! 승인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메일

    짜라라란!! 아니 저는 한 3~4번까지 쭉 도전해야 될 것 같았거든요? 근데... 승인이 되었더라구요..ㅎㅎㅎㅎ경사났네 경사났어~~ㅎㅎㅎ 노래를 부르며 즐거워했는데요, 블로그 시작하면서 과연 잘할 수 있을까... 승인이 나려면 얼마나 걸릴까 어떻게 노력해야 될까 하면서 티스토리에 대해서 찾아보고 멋진 이웃님들의 포스팅도 보면서 저도 하나씩 실행해갔는데요!ㅎㅎ 

    구글애드센스 승인메세지

    네이버 메일을 열어보니 ... 이렇게 아름다운 분이 ...이제 이분만 보면 되게 반가울거같은..ㅠㅠ 저만 그런가요?ㅋㅋㅋ

    왠지 친근해져버린 분 ㅋㅋㅋㅋ 을 보고 기뻐하며 광고를 게재 했는데요 먼저는 제가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통과 될 수 있었던 전략을 공유 해보려고합니다! 

     

    티스토리에 대해 많이 찾아보고 티스토리 블로그 이웃님들의 소개해주신 전략들도 분석해보니까공통적으로 말씀해주시는 게 있었는데, 그 부분이 통했나봐요! 제가 티스토리 승인 1차와 2차에서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이제 이야기해볼게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전략 3가지
     
    1. 풍부한글자수 - 직접 타이핑
    2. 소분화된 카테고리 - 10개에서 4개로 제한 
    3. RSS 설정 - 10개에서 50개로 변경 

    위 3가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 인거 같아요! 1차 실패 이유는 바로 

     

    ▶1차 승인 실패 사유 - 컨텐츠 없음 

    구글 애드센스가 판단 했을때 컨텐츠가 없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무엇일까 고민해봤어요. 

    1차때는 그림위주 텍스트가 적었고, 세분화된 카테고리때문에 카테고리당 글이 1~2개 정도 밖에 안되었던 점.

    그리고 RSS의 설정이 잘 못 되어 있다고 결론을 냈어요.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 또는 ‘Rich Site Summary’의 약자로, ‘매우 간단한 배급’ 또는 ‘풍부한 사이트 요약’이라 한다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 또는 ‘Rich Site Summary’의 약자로, ‘매우 간단한 배급’ 또는 ‘풍부한 사이트 요약’이라 한다. RSS는 그 자체로 풀 텍스트가 아니라, E-mail 리스트처럼 헤드라인만 볼 수 있도록 하고, 원할 경우 클릭을 통해 해당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온라인상에 콘텐츠를 배열하는 HTML과 이를 전송해주는 E-mail의 장점을 하나로 묶은 기술로, 언론사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의 업데이트 정보를 한꺼번에 모아서 보내거나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RSS를 사용하면 웹사이트 운영자는 별도로 콘텐츠를 구성하거나 E-mail 발송 작업을 하지 않고도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여러 웹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새로운 내용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한 자리에서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네이버 백과사전 


    우연히 이웃님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게 되어 RSS 설정을 변경해줬어요~ 그 전에는 10개로 되어있어서 구글에서 컨텐츠가 없다 라는 회신이 있었던 거 같다고 생각이 되더라구요, 구글에서 만들어놓은 시스템에서 제 블로그에 접근해서 광고를 게재해도 괜찮을지 이것저것 평가할 때 글이 최대한 많이 작성된게 좋으니 RSS 개수를 최대 50으로 수정해주었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작성할때 최대한 글을 많이 썼어요~ 어떤건 5000, 6000자를 넘어서는 글도 발행 하게 되었어요 5000~6000자를 만들 수 있었던건 책리뷰인데요! 저는 책내용을 열심히 타자로 치면서 요약했어요!복사붙여넣기는 최대한 줄이고 이미지의 갯수도 조금 제한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저는 디자인 관련 포스팅을 할때 거의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작업 이미지만 만들어지기 때문에 거의 이미지만 발행하게 되기 때문에 글을 많이 쓰기가 어려웠어요~ 그 부분을 고민하다가 나는 디자인에 대한 기본적인 것을 알지만 독자들에게 기본 개념부터 설명해드리면 좋겠다 싶어서, 디자인 파일속성, png, jpeg, 그리고 디자인에 기본지식이나 백과사전에서의 내용을 포함해서 글을 늘려주었어요~ 

     

    그리고 글자수도 채우고, 포스팅 건수도 늘려서 8월 31일에 재신청을 넣었어요! 

    재신청은 회신 받은 메일에서 정책 위반사항을 모두 수정했습니다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누르고 나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이런 화면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저는 승인에 성공했습니다! 8/31일 기준으로 블로그 작성 패턴을 분석했는데요! 아래와 같아요 

    ▶8/31일 승인 재신청 했을 때의 작성패턴 분석 내용

     

    http://blogutil24.com/BlogIndexAnalysisAction.do

    구글 애드센스 승인전략 3가지
     
    1. 풍부한글자수 - 직접 타이핑
    2. 소분화된 카테고리 - 10개에서 4개로 제한 
    3. RSS 설정 - 10개에서 50개로 변경 

     

    ■ 애드센스 승인 1,2차 비교표 

      1차 2차
    포스팅 수 15건 24건
    평균 방문자 수  15명 20명
    글자수 1000자 2299자
    카테고리 10개 이상 4개
    RSS 설정  10 50

    이렇게 운영하고 승인을 했는데 생각 보다 빠른 답변이와서 바로 광고를 게재 할 수 있었어요~! ㅎㅎ지금은 기뻐서... 블로그 대문에 광고가 걸려있어요 ~~~ 나도 광고달았어요~ 자랑.......ㅎㅎㅎㅎ 자기만족을 위하여 달아두고 나중에 위치들은 조금 공부해서 수정하려고 해요~ 뭔가 스스로 한 발짝 나아간거 같아서 즐겁고 재밌는 경험이 되었어요! 

     

    앞으로도 블로그에 좋은 컨텐츠로 이제는 글자수 제한도 없고 승인이 났으니까~ 더 자유롭게 원하는 컨텐츠를 마음껏 펼칠 수 있을거 같아요!ㅎㅎ즐겁게 잘 작성해볼게요~~ 아 그리고!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하면서 공부했던 이웃님 블로그가 있는데요~ 다양한 정보를 많이 얻어서요 궁금하신 점이나 애드승인관련해서 문의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