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기 (feat. standardchartered 스탠다드차타드 )
    카테고리 없음 2021. 1. 3. 20:38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기


    이 포스팅은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기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SC제일은행에서는 회원가입/입출금통장/외화통장까지 원스탭으로 창구방문 없이 비대면 개설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SC제일은행 홈페이지

    코로나라서 은행도 쉽게 못갈 때 그리고 은행가면 통장하나 만들기 어려운게 많은데 제일은행은 쉽고 간편하게 계좌개설이 되서 편리하게 이용했답니다. SC제일은행을 추천하는 이유는 외화 통장도 만들수 있어서 (비대면으로) 외화관리하기 편리할 거 같아어서 만들게 되었어요~ 오늘 포스팅이 SC제일은행에서 외화통장을 만드는 분들에게 도움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일은행 앞에 붙는  SC가 스탠다드 차타드은행으로 영국계 은행입니다. 한국제일은행이 2005년에 영국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에 인수되어 지금의 SC제일은행이 되었습니다.

    2016년 3월 말 기준으로 SC제일은행의 최대주주는 영국에 있는 스탠다드차타드NEA(Standard Chartered NEA Limited)이며, 보유 지분은 100%이다. -네이버 백과사전 

     

     

    다국적 은행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예금 5000만원까지는 다른은행들과 동일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이제 외화통장을 만들기 전에 회원가입과 계좌개설부터 시작해볼게요!


    비대면 회원가입 및 계좌개설


    *가입준비물 신분증

    1) 먼저 앱스토어에서 SC제일은행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2) 본인인증 및 개인정보 / 신분증 사진

    SC제일은행 앱

     

    3) 로그인/ 공동인증서 등록

    SC제일은행 앱

    스탠다드 차타드 계좌를 다 만들고 나면 홈으로 돌아가는데 거기서 로그인 밑에 인증/지원센터 글씨를 눌러서 인증센터에서 타기관인증서등록으로 원래 사용하고계시던 인증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그외 지문, 숫자등도 추가인증하여 로그인할 때 활용하거나 이체할 때 활용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모든 과정을 거치고 나면 회원가입이 완료되고 두드림 통장을 개설하겠습니까 이런게 나올거에요~ 계좌 만드는 것도 이것저것 신분증 및 개인인증을 해주시구요! 

    SC제일은행 앱

    로그인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맨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입출금과 외환(개설후에 생겨요~저는 미리만들어서나와있네요~) 누르면 해당 계좌로 들어가게됩니다. 어플이 디자인이 확실히 예쁘더라구요 근데 어르신들은 조금 사용하시기 불편할거 같아요! 화살표 못 찾으면 조회를 눌르셔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이렇게 통장개설이 된게 보이실거에요~ 이제 이 화면에서 하단으로 내려가면 외화예금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외화통장도 개설해볼게요!


    외화통장개설


    외화통장은 SC제일은행앱에서 두드림통장을 만드신 후 아래쪽에 보시면 외화예금만들기 있어요~ 간단하게 바로 만들어져서 세상좋아졌다 생각이 들었답니다. 예전에 외화통장이나 통장하나만들기도 은행가서 처리해야되서 시간이 많이들거라 생각했는데 말이죠..

     

    조회-외화예금-신규상품가입을 눌러주시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입출금통장으로 진행해주세요~

    입출금 통장에서 원화/외화중에 외화를 선택해주시면 1개가 나와요~ 외화보통예금인데요! 클릭해서 들어가주시고 상품내용, 금리안해 보시고 개설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시고 조회란에가보시면 두드림통장 일반 입출금 통장과 외화예금 통장이 모두 생겼습니다. 외화 거래할일이 많으시거나 애드센스 수익내고 계신분들에게 필요한 외화통장 만들기였습니다.

    SC 제일은행은 외화통장 수수료가 저렴한 걸로 알고있어요~ 다른 은행들과 비교해보고 결정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1시간정도 들여서 가입과 통장개설을 마쳤습니다. 편리하고 좋은 시스템인거 같아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