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아시스 마켓 oasis 세상에 없는 가격, 신선식품 새벽배송 유기농 친환경
    카테고리 없음 2021. 12. 31. 12:20

    오아시스 마켓이란?

    마켓컬리와 같은 신선제품 새벽배송 마켓으로 워크맨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회사입니다. 내년 IPO를 상장을 앞두고 있어서 오늘 이렇게 포스팅해보려고요! 어떤 부분으로 활용 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소비자에게 이점은 무엇이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오아시스 마켓에서 구매를 하면 새벽배송으로 집앞에 배송이 옵니다! 

    스마트 물류시스템을 개발해서,모바일 자동화시스템으로 이커머스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합니다. 아마 픽킹부터, 배달까지 모바일로 다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네요. 

    전 과정 콜드체인 설계로 신선식품의 특성상 온도유지를 각별하게 신경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 장보기의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켓컬리랑 뭐가 다르냐, SSG랑 다른게 뭐냐!?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 같아요!

     

    바로 다음에서 설명해볼게요! 오아시스 마켓만! 유일하게 흑자라고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신선식품의 특성상 재고가 가장 큰 문제인데요! 재고의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 했습니다.

     

     

    오아시스 우리생협

    적자가 쌓이는 새벽배송의 업계는 엄청나게 치열한데요, 그중에 흑자는 오아시스 하나 뿐입니다. 물론 규모적인 것도 무시 못하겠지만요, 오아시스는 새벽배송의 재고를 동네 매장에서 할인판매로 양손잡이 전략으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의 영업 손실은 2017년 124억원에서 지난해 1162억원으로 늘어난 데 이어 올해도 적자가 예상되고, 쓱닷컴의 3분까지 누적영업손실도 677억원이라고 합니다. 

     

    오아시스는 온.오프라인을 적절히 혼합하는 양손잡이 전략으로 배달용으로 준비했다가 재고로 남은 상품을 자체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전략으로 재고 손실을 줄이고 있습니다.

     

     

     

    신선식품을 유통하는 업체의 큰 손실은 재고인데 새벽배송업체들은 보통 주문 받기전 주문량을 예측해 직매입으로 물건을 확보하는데 예측량과 판매량이 달라 재고가남으면 그대로 손실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오아시스 마켓은 오프라인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전략으로 재고를 처리한다. 오아시스마켓은 매출실적이 많아질 수록 오프라인 매장도 더 많이 짓고있습니다. 올해만 15개 이상의 점포를 새로 열어 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합니다. 

     

    오아이스 오프라인매장

     

    오아시스 오프라인 매장은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어요! 50여개 지점이라고 하니 집에서 가까운 지역의 오아시스 매장을 찾으시면 될 것 같아요! 가격도 저렴해서 오프라인에서는 더욱 할인해서 장보러가기 좋을 것 같네요!

     

     

     

    오아시스에서 친황경 유기농 제품들도 신선식품들도 배송 받고 좋은 시스템인거 같아요,  콜드체인 방식으로 믿을 만하고 친환경 포장으로 더 자연친화적인 회사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오아시스 마켓에 대해 알아봤어요! 온오프라인이 동시에 있는 새벽배송 업체는 처음인거 같은데요! 앞으로의 방향성도 궁금해지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