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료폰트 산돌구름 폰트 산돌구름 다리 이용하기
    Design 2020. 11. 4. 22:55

     


    산돌구름 폰트


    산돌구름에서 무료폰트 80여종을 공개 했습니다! 그 동안 폰트 저작권 때문에 맘 고생하셨던 디자이너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이제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작업으로 창의적인 작품활동을 시작하세요!

     

     

    산돌구름에서는 산돌 구름다리 플랫폼으로 폰트들 설치 및 실행할 수 있게 하고, 폰트를 활성화해서 사용하는 폰트를 서비스하는 산돌과 사람사이에 구름다리로 산돌구름다리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산돌구름 무료폰트


    산돌구름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무료폰트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무료 폰트를 누르시면 이런 페이지가 뜨는데요~ 각종 공개폰트를 클릭해줍니다. 폰트 사용정보는 페이지에서 각폰트별로 사용 범위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칠성조선소, 상상토끼 정묵바위 , 등 폰트 상단에 자유사용이라고 되어있는게 있고 범위제한이 있습니다. 폰트를 누르시면 라이선스에 대해 더 알아보실 수 있고 대부분은 개인적/상업적이용 무료로 되어있습니다.


    폰트저작권 확인하기


    그래도 폰트 저작권! 아무리 무료라지만 어떻게 무료인지 왜! 무료인지 저희는 확인하고 사용해야하기에!! 폰트를 눌러서 라이선스 확인을 꼭 해주세요! 

    사용하고자 하는 무료폰트를 클릭해주시고, 라이선스 내용확인하기를 눌러주세요! 폰트마다 라이선스 범위가 다를 수 있어요! 꼭 확인하세요!

    그러면 새로운 인터넷 페이지가 열리면서 폰트에 대한 저작자가 설정해둔 라이선스가 보여집니다! 제가 선택한 개미똥꾸멍 폰트는 다행히 사용대상, 용도 사용제한이 자유로운 폰트였습니다! 상업적 용도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네요! 

     

    여기서 상업적 이용가능 폰트란? 폰트를 사용해 만들어진 상품이나 로고 인쇄물 기타등등의 2차 저작물에 대해 판매하며 이익을 얻게 되는 상품에 사용하는 용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폰트라는 것은 이 폰트를 사용한 모든 저작물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입니다! 이 폰트를 사용한 인쇄물, 로고, 기타 등등의 상업활동을 제한하지 않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산돌 구름다리 다운로드


    폰트를 선택하고 라이선스까지 확인이 완료 되었다면, 산돌구름다리를 설치하고 이제 직접 폰트를 다운받아볼게요!

     

    산돌구름 홈페이지에서 구름다리 설치 - PC 또는 모바일로 선택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PC버전 구름다리를 설치하시고 왼쪽 메뉴에서 무료폰트 자유사용을 클릭해줍니다!  저는 상상토끼 글씨체를 검색했어요, 사전에 회원가입도 필수이니 이점 확인해주세요!

     

    이제 폰트를 활성화 시켜볼게요! 클릭한번이면 폰트가 활성화 되더라구요! 선택적용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1초만에 폰트가 활성화 됩니다! 폰트 활성화 된 걸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요!? 

    저는 PPT 환경에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폰트 다운받은게 모두 활성화 되어서 제 폰트로 들어왔구요! 안녕하세요! 폰트가 지금 개미똥구멍 폰트인데 너무 귀여워요! 제 스타일이네요 호호 ㅎㅎ 

    이렇게 간단하게 설치후 적용으로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는 것도 너무 좋네요! 폰트 골라서 다운 받고 압축해제하고 적용하고 시스템 다시시작하고 그랬었던 기억이있는데 정말 더 빠르고 신속해진 시스템 같네요! 

     

     

    [마무리]

    폰트는 함부로 사용하면 저작권 법으로

    벌금이 부과되는데요 

     

    산돌 구름다리 서비스로 무료폰트

     

     

     

    다운로드 받아서 

    개인/상업적 목적에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단 폰트마다 라이선스가 다르니

    꼭 필수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