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패드 그림 - 수채화 일러스트
    카테고리 없음 2020. 11. 30. 23:41

    수채화 일러스트


    아이패드 프로 4세대로 그린 수채화 일러스트를 그려보았습니다. 수채화 일러스트는 디지털도구가 수채화 일러스트느낌을 낸다는게 아이러니 한 일이지만 생각보다 예쁘게 작업이 완료되었답니다. 지금 부터 소개해볼게요!

     

     

    수채화 일러스트는 아이패드로 표현하기 조금 번거로움이 많은데요! 저도 작업하면서 조금 어려웠답니다. 여러 유튜버들의 수채화 그리기를 참고해서 그렸어요~ 먼저 브러시부터 만들어줬는데요! 브러시 2개를 만들고 바로 그림작업으로 들어갔습니다. 먼저 완성 그림은 이거에요! 

    수채화 같이 그려졌나요? 나름 표현한다고 표현해봤는데~ 제대로 나왔는지 모르겠어요! 물감이 확 퍼지는 느낌까지는 아니지만 뭔가 수채화 느낌이 물씬나게 그려보았어요. 이제 과정사진을 좀 공유해볼게요! 브러시도 원하는 분들이 계시면 공유해드릴게요! 댓글 남겨주세요! 


    꽃 일러스트 선그리기


    먼저 저는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사용해서 작업했습니다. 꽃 일러스트 그리기 라고해서 엄청 대단한게 있진 않구요! 먼저 기본에 충실하여, 어떤 모양으로 그릴지 색을 어떻게 조합할지 먼저 고민 후에 이렇게 꽃의 선을 그려주면 되는데요! 저는 집에 수채화 책이 있어서 보고 도움을 받았어요!

     

     

     

     

    이렇게 꽃의 표현하고자 하는 부분들을 잘 보이게 표현해주세요! 기본 구도도 좀 잡아주시구요! 밑 그림이 끝나셨으면 이제 수채화 색칠을 해볼게요! 레이어를 잘 나눠주세요! 꽃 연필 선 위에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해주세요!


    수채화 표현


    먼저 저는 유튜브를 참고해서 수채화 느낌하는 배경을 다운받고~ 수채화 브러시를 조금 변형해서 새로 만들었어요! 수채화 브러시는 2개를 사용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1콧에 원래색상 2콧에 좀 더 진하게 점점 진해지는 수채화 느낌나는 마커 브러시를 만들었답니다.  

     

    마커 브러시를 응용했기 때문에 수채화의 연한 색보다는 강한 색을 표현할 때 주로 사용했어요~

     

     

     

    그리고 연한 텍스쳐의 브러시도 만들어줬어요~ 테레레아 브러시를 조금 변형해서 만들어줬답니다. 이렇게 만들고 나니 재밌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어요! 

    아래 사진은 꽃과 나뭇잎 색칠 작업을 마쳤을 때 모습이에요~ 이제 여기에 흰색으로 포인트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흰색 물감을 뿌린듯한 느낌으로 콕콕콕 뿌려주고 나뭇잎에 포인트로 넣어주었답니다. 이런식으로 3가지 꽃을 모두 색칠하고 작업을 완료해주었어요! 꽃 일러스트는 그리면 그릴 수록 더 디테일하게 작업이 되더라구요~ 처음부터 완성보다는 조금씩 완성해가는게 아주 뿌듯했어요! 


    완성 그림! 


     

    오늘은 수채화 일러스트를 그려봤는데요~ 이제 여기에 캘리그라피를 써서 응용도 가능하고 디지털파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 출력할 수도 있고 여러가지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할 거 같아요! 앞으로도 종종 일러스트 그림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가 있다면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