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C카드 라이트할부 Light 할부 제대로 알고 사용하기!
    생활 꿀팁 사전 2021. 4. 6. 22:15

    Light 할부 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Light 할부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는 BC카드를 꽤 오래 사회생활 처음 시작할때부터 지금까지 사용하고있었는데요, 기본적으로 2개월 무이자가 되는 카드여서 할부 이자를 별로 생각하지 않았었는데, 100만원이상 큰 금액을 결제 할 일이 있어서 Light 할부에 대해 알아보게되었고 실제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이야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유이자의 결제금액을 무이자 할부로 결제금액을 갚을 수 있게 해주는 할부이자를 가볍게 해주는 방침인데요~그래서 BC 카드사에선 Light 라고 이름을 지어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몇 개월까지 무이자인지 할부기간 전체가 해당되는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Light 할부 이용조건


    [Light 할부이용 조건]

    라이트 할부를 신청하시게 되면 서비스 신청후 하루가 지나고 부터 혜택이 적용됩니다. 

    예시} 5만원 이상 물품 구매 3개월 할부 (유이자상품) - 서비스가입이 되어있으면 자동으로 무이자 할부로 자동전환

    [라이트할부 할부 개월에 따른 무이자 회차]

    2~3개월의 할부 결제 금액은 무이자가 적용되어 별도의 수수료가 없습니다. 4~6개월 이용시 2회차 부터 할부수수료 면제이고 1회차만 납부하면 됩니다. 

     

     

    이렇게 4~6개월 동안 매달 내야했던 이자 수수료가 1회차만 내면 되는 서비스라 할부부담이 확주는 거 같아요 이자수수료가 생각보다 8000원~1만원 이상나갔던 일들이 많았는데 이 서비스 등록으로 꽤 아낄 수 있게 되었네요! 

    [라이트 할부 신청]

    BC카드 홈페이지 또는 BC카드사에서 ARS로 바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시면서 서비스 신청시 어느 분기에 해당하는지 꼭 확인하셔서 할부서비스 적용 마감일은 분기별로 상이 하니 서비스 신청전, 서비스 적용기간을 확인하시시기 바랍니다!

     

     

    [라이트 할부 신청완료!]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분기가 바뀔 때마다 자동으로 가입연장되는 문자가 날아오는데요~ 저도 작년부터 이 서비스를 가입해 둬서 4월 부터 2분기에 해당하는 서비스로 연장해드린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저는 코로나 터지기 전에 비행기 티켓 할부할 때 편리했어요, 이자를 무이자로 해주니까 큰 금액을 사용해도 이자가 부담없어서 할부 3개월까지는 맘편히 할 수 있더라구요~ 더 큰 금액은 6개월로 하고 1회차만 이자납부하면 되서 속이 아주 편안했습니다. 

     

    큰 금액은 이자도 만만찮은데 절약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종종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BC카드를 소지하고 계시다면 언제 사용하실지 몰라도 미리 가입해두시는게 좋은 선택이 되실거 같아요!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