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Disneyplus 관련주 분석)
    주린이 주식일기 2021. 1. 5. 19:23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 플러스 한국에 서비스가 확정되면서 디즈니 플러스 관련 주에 관한 관심이 쏟아지는 가운데 관련주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

    디즈니 플러스는 현재, 미국에서 유럽까지 아시아에서는 인도, 일본까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한국은 2021년에 시작한다고 합니다. 아직 이통사와 합의가 다 안 이뤄진거 같아요.

     

     


    국내 OTT시장 서비스


    국내 OTT서비스는 코로나와 함께 이제 빠른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아무래도 영화관에 직접 못 가다보니 집에서 시청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제 주위에도 하나 둘씩 넷플릭스를 가입하기 시작했고, 4명이 모이면 2명은 넷플릭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래는

    이제 이 시장에 디즈니가 들어오면 어떻게 변할지 궁금해집니다. 디즈니는 IP(컨텐츠) 가 자사 컨텐츠로 되어있어서 마블, 디즈니, 픽사, 스타워즈, 네셔널지오그래픽에서 제작한 서비스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다양성에 대한 부분에선 떨어질 수 있으나, 디즈니 마블 픽사 이미 큰 컨텐츠 회사를 끼고 있어서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넷플릭스의경우 올해 3월부터 지금까지 어마어마한 성장을 이뤘습니다. 200달러에서 500달러까지 9개월정도 걸린거 같네요! 그럼 디즈니는 어떨까요? 디즈니 관련 주에대해 알아볼게요! 


    디즈니 관련주


    디즈니 관련주를 이야기 하기 전에 월트 디즈니 DIS 주식차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2021년 1월 5일 기준 월트 디즈니의 차트입니다. 

    177.68달러 입니다. 99달러까지 내려갔던 모습이 있는데요, 디즈니는 놀이공원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의 타격이 컸던 것 같습니다. 코로나 타격 전 144달러 였는데 지금은 그때의 모습으로 돌아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 서비스 되면서 넷플릭스 만큼의 주가를 예상하지않을까 싶습니다. 400~500달러까지 가능성이 있어보이는데요, 과연 윌트 디즈니의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될지 많이 올랐을 때 한번 더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주 : SM Life Design 

    관련주로 SM life Design을 꼽는데 그 이유는 월트디즈니의 홈비디오 판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IR 자료를 보면 2008년에 월트 디즈니 홈엔터테인먼트 국내 독점 라이선스를 계약했다고합니다. 

    월트 디즈니, 마블외 판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디즈니플러스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만 들어가실땐 신중히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10년 치 주가로 조회했을때 영업이익도 많이 안나고, 주가가 가장 높을 때가 5500원대였던걸 보고 평균 2500원 선이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수혜가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재무구조와 차트를 보고 매수하시기 바랍니다. 

    sm life design 주가 지금 평균가격에 있다는 점, 내년 디즈니 플러스 수혜 효과가 얼마나 나올지 모르는 점,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있는지 모두 보고 들어가야 될 것 같습니다. 장기보유보단 반짝할 것 같은 예감이 드는것 같습니다. 

     

    차라리 월트 디즈니 주식을 보유하는게 합리적이라는 생각이드네요! 투자선택은 본인 몫입니다! 성투하세요!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