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웅문S 키움 히어로즈 첫 주식 매입기 (feat. LG디스플레이 주식 매수후기)
    주린이 주식일기 2020. 8. 23. 23:50

    안녕하세요! 움꾸밍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주제는 영웅문S로 주식매수 하기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사회적 현상부터 이야기하고 싶어요, 왜 요즘 사람들이 주식에 열광하는지? 

    욜로를 외치던 욜로족들이 어떤 방향성을가지고 움직이고 있는지? 사람들의 마인드의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저는 주변사람들만 만나봐도 이제 집이야기, 주식이야 심심찮게 나오고 있거든요 사회적 현상이라고 볼 수도있고 나이가 들었단 반증 일 수도 있지않을까 ...ㅎㅎㅎㅎ 라고 혼자 생각해봤습니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책리뷰를 봤는데, 

    출처 : 네이버 도서

    이거였어요, 저자가 김승호대표인데, 스노우폭스창업자 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냥 오디오 북 듣는 것처럼 책리뷰를 봤는데 "자본소득이 근로소득을 넘기는 그날이 개인 독립기념일"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는 책이었고 지금 베스트셀러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책리뷰 영상에 댓글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저는 17인데, 주식을 게임아이템처럼 우량주만 모으다보니 자산이 300이 됬네요 "요즘 내가하고있는게 맞는건가라는의심이 들었는데 영상을 보고 확실히 깨달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와우....저는 이 댓글을 발견하고..와..학생인데 대단하다 용돈을 모아서 우량주를 매수했나보다., 근데 17살에 스스로 그렇게 진행할 수 있었던 것에 굉장히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이 이야기를 힘입어 이번에 제가 주식을 매수한 이야기를 해보려구요! 

    먼저! 그 많던 욜로족은 어디로 갔을까요?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욜로족은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며 , 여행, 맛있는거 그때 그때 하고 싶은 것들을 함으로써 삶의 행복감을 느끼는 욜로족이 탄생했었는데요, 지금은 판도가 바뀌고, 재테크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등장한게 파이어족인데, 파이어족은 욜로족이 나오기 훨씬 이전에 있었던 개념이이더라구요.. 

    출처 : 네이버백과사전

    파이어족은 '경제적 자립(Financial Independence)'을 토대로 자발적 '조기 은퇴(Retire Early)'를 추진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다. 이들은 일반적인 은퇴 연령인 50〜60대가 아닌 30대 말이나 늦어도 40대 초반까지는 조기 은퇴하겠다는 목표로, 회사 생활을 하는 20대부터 소비를 줄이고 수입의 70〜80% 이상을 저축하는 등 극단적 절약을 선택한다. 파이어족들은 원하는 목표액을 달성해 부자가 되겠다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덜 쓰고 덜 먹더라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이어족은 생활비 절약을 위해 주택 규모를 줄이고, 오래된 차를 타고, 외식과 여행을 줄이는 것은 물론 먹거리를 스스로 재배하기도 한다.

    파이어 운동은 1990년대 미국에서 처음 등장했는데, 이후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전반적으로 확산됐다. 특히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이어진 경기 침체기에 사회생활을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1981〜96년생) 등을 중심으로 미국은 물론 영국, 호주, 네덜란드 등 전 세계로 확산됐다. 주로 고학력·고소득 계층을 중심으로 파이어 운동이 확산되고 있는데, 이는 일에 대한 불만족도, 높은 청년실업률, 경제적 불확실성 확대 등과 관련이 있다는 분석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파이어족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출처 : 기획재정부 

     라고 하더라구요! 꼭 파이어 족이 아니더라도, 코로나로 인해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 회사에 언제까지 다닐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 해외여행이 막히고, 회사에서 해고당하거나, 언제까지 수익활동을 이어갈수 있을지 모른다는 잠재적불안이 사회현상으로도 번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집에 있는시간이 많아지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게 되다보니 부업, 재테크, 유튜브, 언택트 시대에 맞는 일로 사회적 변화가 또 일어나고 있는 거 같아요. 

    이제 사람들도 돈을 함부로 사용하지않고 모으고 불리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파이어족까진 아니지만 돈을 일하게 하고, 주식투자를 공부하기위해 매수를 시작했습니다.

    사실 주식에 관심이 생긴건 남동생이 다니던 회사가 코스닥 상장을하면서 스톡옵션처럼 직원들에게 주식을 팔았는데, 공모가 7800원짜리 주식이 현재시점으로 16000원이 되어서 신기하다? 하고 매일 회사의 주식을 검색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주식에 대한 관심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눈여겨 보고 있던 LG화학 주가도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20만원대로 떨어졌다가 최근 올라간 주가를 보고 주식을 공부해야겠다고 생각이 더 굳혀졌습니다.

    네이버 차트 
    네이버 차트 

    LG화학은 베터리 산업에서 유명하고, 테슬라에도 들어가는 배터리로 그 외에도 2차 전지 분야에서 2위를 탈환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나 1주에 699,000 최고점은 776,000까지도 올라갔던, 주라서 사고 싶지만 공부를 더 하면서 매수시기를 노려봐야겠더라구요. 

    저는 주식은 도박아니야? 그렇게 많은 돈을 투자하면 어떻게? 라는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었는데요, 잘모르기 때문에 그렇게 이야기 했던거 같아요, 주식을 도박처럼 사고 팔고 하는게아니라 정말 우량주라던지 주식을 분석해보고 좋은 기업이다 싶으면 투자하고 오래가지고 가는 그런 방향을 가지고 시작하자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투자해서 10년은 가지고 가고싶고 적금하듯 수입에 어느정도를 꾸준히 매수하고 싶더라구요, 그러면 제가사려는주식은 천천히 올라줘야 제가 낮은가격으로 더 많이 매수할 수 있게되기때문에 투자하면서도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거 같더라구요. 

    LG디스플레이를 선택한 이유! 

    1. 저평가된 주식을 사고 싶었습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과정에서 부담감이 적은 금액으로 1주당  12900원에 매입이 가능했습니다. 

    LGD는 LCD , OLED 생산을 주력으로 했는데, LCD 시장에서 중국에서 밀리면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2. 미래에 가치 있는가(성장가능성)? 

    투명 OLED 분야에 전세계 1등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반기에는 벤츠 차량용 P-OLED 납품 

    중국 지하철 노선도 투명 OLED 공급

    출처 : 기사 

    이렇게 두가지를 먼저 생각하고 투자를 결심햇습니다 ..ㅎㅎ 제가 장기투자 할 수 있도록 주가가..천천히 올라줬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매일 주식을 보고 있진 않고 가지고 있으면서 소액을 늘려가는 방향으로 투자를 하고있습니다.  

    투자투자 하니까 뭔가 많이 한거 같은데요 ㅎㅎ 투자라기엔 너무 소액이라 귀엽지만요 ㅎㅎㅎ 공부목적으로 시작했더랬죠 내돈을 어느정도 묶어놔야 자주 들여다 보고 기사도 읽고 새로운 소식도 접하고요~ 

    그래서 저는 영웅문S로 주식을 시작했습니다! 

    영운문S 앱자체가 간단한 가입과 인증서발급, 계좌발급으로..ㅎㅎㅎ 일사천리로 앱을깔고 계좌까지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umku10.tistory.com

    영웅문 가입한 것도 과정을 올리고 싶으나....이미 가입이 되어버려서 ㅠㅠㅠ 과정이 없어서 너무나 아쉽지만 아쉬운대로! 종목차트 검색= LG디스플레이, 키움 주문에서 계좌 비밀번호 입력하고 수량 입력하고 현금 매수하면 간단하게 매수가 됩니다! 

    처음에 앱을 접했을때는 쉽게 사용하기는 조금 어려웠어요.. 용어들도 생소하고 어디에 뭐가 있는지 모르겠었거든요~얼떨결에 위탑종합 계좌에 현금을 이체하고, lg디스플레이 주문으로 들어가서 매수 신청을 해두었어요~ 

    저는 저번주에 구매해서 12900원대에 구매가 가능했고, 매수를 걸고 나면 카톡으로 매수가 완료되었다고 답장도 오더라구요!

    umku10.tistory.com

    이렇게 매수 체결이 통보가 오더라구요! 

    umku10.tistory.com

    수익이 났는데 너무 귀엽고 조그맣고 ㅎㅎㅎㅎ 재밌게 공부삼아 ㅎㅎ 보유 하고 있습니다. 

    주린이는 오늘도 즐겁게 ㅋㅋㅋ 주식에 대해 한발짝 가까워졌습니다! 

    궁금하신점 댓글달아주셔도 좋고~ 꿀팁있으시면 저도 알려주세요~ 긴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안뇽~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