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개미는 뚠뚠 시즌 1,2 정주행 후기 (주린이 입문영상추천)
    주린이 주식일기 2021. 2. 11. 11:21

    개미는 뚠뚠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적어도 영상으로나마 공부하고 시작했으면 좋겠는 마음에 개미는뚠뚠을 추천합니다. 요즘에 카카오TV 로만 볼 수 있다가 넷플릭스에서도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에 가입되어있다면 시즌1부터 시즌2까지 보실 수 있어요 카카오 TV는 한편당 비용을 내야해서.. ㅠ 넷플이 역시 대세인가봅니다.

     

     

    개미는 뚠뚠에서는 재밌는 유행어도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보고계실텐데 주식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빠져서 재밌게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주식시장이 거의 대국민 동학개미운동으로 거의 1인 1계좌처럼 다들 시작하셨는데! 재미도 찾고 지식도 찾는 개미는 뚠뚠을 추천드립니다. 


    개미는 뚠뚠 시즌1 시즌2 


    저는 개인적으로 개미는 뚠뚠 시즌1 더 재밌었어요 처음에 딘딘(단타치는 주식)하는 보습을 보고 정말 재밌었고 뭔가 정리되지않은 방송? 느낌 방송을 만들어가는 모습이라 신선하고 재밌었던 거 같아요.

     

    시즌1에서는 이것은 꼭 알고 시작하자! 하는 주식의 기본을 알려주려고 노력하는데..딘딘은 듣지않아요 그게 왠지 제 모습인거 같기도하면서 재밌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재밌고 가볍게 볼 수있어요 보다보면 이해도되고 패널들과 선생님들과의 캐미도 대단합니다. 시즌1을 종영하고 거의 1개월만에 시즌2로 찾아왔으니까요, 시즌2는 지금도 매주 업데이트되고 있어서 재밌게 기다리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시즌2에서는 어느정도 방송도 짜임새 있어지고 공략할 주제를 정해서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방송이더라구요. 

    시즌2에서는 바이오, 친환경, aI 등 미래산업에 관련된 주식을 분석하고 전략적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데 더욱 초점을 맞췄습니다. 시즌2에서는 미주, 장동민까지나와서 재미가 2배는 더 해진 거 같아요 

     

     

    예전부터도 장동민 웃겼는데 역시 다시봐도 웃기고 주식이야기면서 공중파가 아니니 조금 더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게 시원하고 좋은 것 같아요. 

     

    지금 주식시장이 하락할 때도 있고 오를 때도 있고 굉장히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인데 이번에 공매도 이슈까지 더해지면서 조금 더 불안정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진행될지 5월에 다시 이야기가 나온다는데 주린이로서 시장이 기대가 되네요. 


    공매도에 관하여


    공매도에 관해서 시원하게 아직 답이 나온게아니지만 정책이나 여러 상황들이요 하지만 공매도가 있으면 어떤 주식시장의 흐름으로가는지 알고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공매도는 우리나라는 금지되어있고 외국인들한테는 열려있어서, 어느정도 비율을 맞출 필요가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외국인들이 사고파는것에 너무 휘둘린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주주나 대기업 주식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일 수록 공매도를 반겨야한다는 입장도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공매도가 열리게되면 주식시장이 어떻게 될지 모르니 예측이 안되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팔고 나가면서 주식이 더 낮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인들이 머리가 좋아서 공매도를 어떻게 이용할지..... 궁금해지는데요.. 나쁘게 이용하는 사람들이 생길까봐 금융당국도 조금 조심스러운 상황인거 같습니다. 

     

    넷플릭스에서 개미는 뚠뚠 정주행하고 주식에 입문하시면 어떨까요? 이제 재테크로 주식은 필수니까요! 주린이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