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llustrator 무료파일/사진 다운 사이트 공유! 일러스트 AC illustAC
    Design 2020. 8. 14. 19:25

    안녕하세요! 움꾸밍입니다!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면 항상 무료사진이나 백터이미지들이 필요하게 되는 상황이 오는데요! 

    오늘 제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공유하려구 합니다! 

    1. 일러스트AC 사이트 : 귀여운 일러스트, AI파일가능, 손그림이미지가 많은

    https://ac-illust.com/ko/?gclid=Cj0KCQjw7Nj5BRCZARIsABwxDKI7Vqnkp6ciydcmQpyKCWMM08RbI9XDRsLI6-iLTC_kzdwGRs_WyJIaAoauEALw_wcB

    무료 벡터 아트, 클립 아트 및 그래픽 | illustAC

    일러스트, 벡터 이미지, 벡터 아트, 클립아트, 삽화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용도로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ac-illust.com

    장점 : 손그림위주의 일러트스파일, 상업적이용가능 무료 이미지가 많고 AI파일 다운로드 가능 자유 변형가능, 

    단점 : 자주이용하면 하루에1개 다운로드 가능으로 제한됨, 원하는 이미지를 발견하기가 쉽지않음, 자료가 많진 않고
            손그림 일러스트 위주이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총점: 별 ★★★ 3.0  (자료는 자유롭게 쓸 수 있으나 다운로드 한계가 아쉬운 사이트)  

    여기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이모티콘, 그림, AI  파일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래픽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일러스트 관련 라이센스 규정을 한번 가져와 볼께요!

    로그인을 하지 않았을때의 화면입니다. JPEG PNG AI 파일 모두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구요!

    다운로드를 하려면 가입을 해야합니다.

     

    일러스트AC 사이트

     

    저는 자주 사용했어서.. 하루에 AI파일은 1개 밖에 못 받게 되어있어요, 더 원하시면 비용을 지불하고 다운로드 하는 것 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무료"의 개념은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고, 개인적 사용이 모두 가능한 이미지 파일들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일러스트AC는 상업적, 개인적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라이센스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일러스트 AC 사이트

     

    이렇게 다운로드 창아래에 보면 상업적이용을 위해 무료 저작자 표시 필요없음입니다! 

    다른 무료사이트들은 사용하게되면 어디서 어떻게 가져왔다를 꼭 붙여야 출처를 밝혀야 했지만 지금 이 사이트에서 다운받는 파일의 경우에는 그럴 필요가 전혀없으니 안심하고 여러 제작물에 사용해도 된다는 점이 유용합니당!

    웹이나, 편집디자인으로 종사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되는 사이트일거에요! 

    가끔 회사에서 결제해둔 사이트도 있지만 해외 사이트들은 해외사이트만의 자료의 느낌과 정보의 방대함도 한몫 하거든요! 저도 그래서 여기 사이트를 자주이용하고, 다른 사이트들도 함께 이용하고 있어요 ㅎㅎ

    이사이트의 장점은 , 이렇게 직접 한글로 검색하거나 영어로 검색해도 다 잘 나온다는 장점이 있구요!

    일본 오사카 일러스트 팀이 만든 사이트라고 하는데 꽤 여러 해외에서도 접속하고 이용하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일러스트AC 사이트

     

    특히 하단에 보시면 일러스트 AC와 관련 사이트들이 함께 있는데요, 일러스트AC가 손그림, 이모티콘 캐리커쳐 약간 귀여운 느낌의 이미지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루엣 AC 사이트는 그림의 그림자, 아이콘의 간결함등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2. 실루엣 AC 사이트 : 그림자, 벡터 이미지

    https://silhouette-ac.com/ko/

     

    실루엣AC

     

    장점 : 사물, 인물 모든 디자인의 그림자, 실루엣을 백터로 다운 받을 수 있음이 유용함! 사업적으로 사용해도 무방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음!

    단점 : 자주이용하면 하루에1개 다운로드 가능으로 제한됨, 원하는 이미지를 발견하기가 쉽지않음, 자료가 많진 않고 
            한정적인게 아쉬움, 인쇄물, 상용제품의 주요 컨텐츠로 사용시 프리미엄가입해야함 
    총점: 별 ★★★ 3.0  (인쇄물에는 라이센스 검토가필요함/ 다운로드 한계가 아쉬운 사이트)  

    실루엣 AC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한국사이트로 바로 연결이되고 연관 이미지로 태권도 그림이 나오네요!실루엣은 디자인하면서 은근 그림위에 올라가는 아이콘이나 간결하게 전달해야하는 정보에 유용하게 사용되어지는 이미지를 찾을때 많이 사용하게 되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이 실루엣들을 AI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너무 유용한 부분인거 같아요! 

     

    실루엣AC

     

    요즘 최근 이미지가 많이 필요한 부분인 마스크를 가져와 봤습니다! 마스크를 검색했는데 검색어 하단에는 이렇게 적혀있었어요. 

    "마스크에 대한 무료이미지 및 백터실루엣, 마스크의 실루엣이미지가 필요하십니까? 마스크 에 대한 최적 의 무료 이미지를 찾아보십시오. 모든 마스크 실루엣 이미지는 상용목 적에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있습니다."라고 친절하게 공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쇄물이나, 상용제품에 주요 컨텐츠로 사용할 경우 추가라이센스를 구매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가 언제까지 무료일지는 모르겠지만, 아직은 무료라는 점! 많이 활용하셔서 미리 미리 필요하신것 다운 받아두시면 좋을 거 같은데요! 저는 처음에는 10개까지 가능했지만 자주 이용해서 그런지 나중에서는 1개밖에 다운로드 되지않고 1개이상 무제한 이용할거면 프리미엄라이센스로 갈아타라고 안내해줘서 아직 프리미엄으로 올라가지않고있습니다만, 제가 결제하고 사용하고 싶은 사이트는 따로있어서 일러스트AC는 프리미엄으로 구매하진않을 것 같아요.

     

    일러스트AC

     

    마스크를 하나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다운로드 사이트가 보이는데요, 여기에 포인트는EPS 파일도 다운이 가능하다는점!!

    여기서 디자인 잠깐 상식! 각 이미지의 확장자가 무엇일까!? JPEG, PNG 의 차이는 뭘까?  

    JPEG : joint photographic coding experts / 압축된 이미지 정지영상의 압축과 복원방식에 대한 국제표준의 하나.

    SVG : Scalable Vector Graphics / 2차원 벡터 그래픽을 표현하기 위한 XML기반의 파일 형식이다.

    PNG : Portable Network Graphic(s) / 비손실 그래픽 파일 포맷의 하나이다. 특허 문제가 얽힌 GIF 포맷의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기 위해서 고안되었다.

    EPS : encapsulated postscript /  수정이 자유로워 고품질의 인쇄용 파일을 만드는 것으로 포스트스크립트의 명령어가 포함되어 있는 파일 포맷 방식.

    AI :일러스트레이터의 아우트라인 벡터 파일 형식

    EPS 파일의 자세한 내용을 네이버 백과사전에서 검색해서 가져왔습니다. 저도 헷갈리는 부분이라서요! 

    포스트스크립트(postscript)를 이용하여 이미지가 미려하고 그 수정이 자유로워 고품질의 인쇄용 파일을 만드는 것으로 포스트스크립트의 명령어가 포함되어 있는 파일 포맷 방식.
    이 방식은 주로 인쇄를 목적으로 하는 파일을 작업할 때 많이 사용되며, 주로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하면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파일 포맷 방식이다. 파일 용량이 매우 크지만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비트맵 방식과 벡터 방식의 이미지를 동시에 저장할 수 있으며, 특히 맥의 Quark Xpress에서 고품질의 인쇄물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CMYK 이미지를 지원하여 완벽한 분판 출력이 가능 하고 클리핑 패스 기능을 이용하면 이미지의 일부만이 표현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EPS [encapsulated postscript] (색채용어사전, 2007., 박연선, 국립국어원)

    EPS 파일과 , AI 파일은 벡터기반으로 인쇄용 파일로 많으 쓰인다. 둘다 인쇄물을 제작할때 수정이 쉽고 편집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3. photo AC 사이트 : 고화질 이미지 JPEG PSD 파일

     

     

    https://photo-ac.com/ko

    무료 이미지, 스톡 포토 | photoAC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장 이상의 고화질 사진. 상업적 용도로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photo-ac.com

    장점 : 고화질 사진, PSD 파일로 직접 다운로드가 가능해 유용함! 저작권도 상업적이용 가능해서 활용도가 높음! 
    단점 : 하지만 PSD 파일의 경우 하루에1개 다운로드 가능으로 제한됨, 원하는 자료가 많진 않고 한정적인게 아쉬움
    총점: 별 ★★★ 3.0  (자료는 자유롭게 쓸 수 있으나 다운로드 한계가 아쉬운 사이트)  

    여기도 일러스트 AC 연관 사이트로! 사진은 무료 사이트가 많아서 이 사이트는 이용하지 않았었는데 꽤 괜찮은 사진들이 나온다! 그리고 저작권문제도 고민하지않고 사용할 수 있으니 한 두장 정도 간단히 다운받기에는 좋은것 같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하지않으면 모든 사이트에서 각 1개 밖에 다운로드가 되지않는다 그리고 다운 받을때는 15초후에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나오고, 돈과 시간을 절약하려면? 이라는 문구가 나온다.

     

    실루엣 AC

     

    각 사이트에서 1개의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게 한정되어있다. 

     

    일러스트AC

     

    추가로 다운받으려고 해보니 

     

    일러스트AC

     

    클립아트를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오늘 다운로드 한도에 도달햇습니다." 

    (총9개의 파일토는 AI/EPS/PNG 파일1개) 도움이 필요하면 info@acworks.co.jp로 문의 하십시오 

    "무제한 다운로드를 즐기려면 프리미엄에 가입하십시오."

    라는 메세지가 나오기 때문에 꼭 필요한것을 찾아서 최대한 활용이 많이될 거 같은이미지를 다운받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 추천 사이트는 

    4. design AC사이트 : 디자인 템플릿, 포스터, 완성형 로고 등등 

    https://designac.co/ko/

    Site Maintenance

    Sorry for the inconvenience but we’re performing some maintenance at the moment. If you need any help, you can always contact us, otherwise we’ll be back online shortly! — ACworks Team

    designac.co

     

     

    장점 : 템플릿 자체를 다운 받을 수 있어, 일일히 디자인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줄고 원하는 스타일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디자인 속도도 빨라지고 굉장히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단점 : 하지만 하루에1개 다운로드 가능으로 제한됨, 원하는 자료가 많진 않고 한정적인게 아쉽지만 템플릿 한개 받아두면 수정해서 인쇄물로 사용하거나, 상용제품에서 주요 컨텐츠로 사용하게되면 프리미엄라이센스를 구매해야합니다! 

    총점: 별 ★★★★ 4.0  (템플릿 자체를 다운받을 수 있어서 별 4개! 상업적이용도 가능하니 플러스플러스)  

     

     

     

    디자인 AC 사이트는 완성된 포스터나 디자인 자료를 템플릿 형태로 다운로드가 가능함, 

    템플릿 형태라는것은 디자인이 다 되어있고 글씨나 배치만 바꿔서 사용이 가능한 파일을 이야기하는데!

    저작자 표시도 없고 상업용 이용이 가능해서 아주 굿! 입니다. 

    활용도가 높다고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다운로드도 AI PNG JPEG 모두 가능해서 수정해서 사용하기도 가능할 거 같습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을 압축해제해서 보고 있는데요. 

     

    일러스트 작업

     

    일러스트 파일로 불러오니 글씨를 수정하려면 지우고 다시 텍스트를 입력해야하는 파일이더라구요! 그래도 디자인 컬러, 위치 등등을 자유변형이 가능하니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하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는 그림 이미지나 폰트는 그대로 두고 배경 컬러만 바꿔 봤어요! 

     

    배경 컬러 변경

     

    컬러풀해진느낌이죠 ㅎㅎㅎㅎㅎ 제가 소개한 파일 말고도 정말 많은 파일이 있고 포토샵을 조금만 할 줄안다면 간단하게 수정과 편집이 가능하기때문에 잘 모르는 분들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할 거 같아서! 저는 별 4개를 주었답니다!

     

     

    자세히 읽어보니 " 상용제품에서 주요컨텐츠로 사용하도록 허용, 인쇄물로 사용하도록허용" 은 추가 라이센스가 필요하고 프리미엄회원으로 전환해야되네요! 일반적인 상업용 이용을 무료지만, 인쇄물이나 주요컨텐츠로 사용할 때에는 다시 한번 라이센스를 확인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아쉽지만 용도에 맞게 잘 활용하시고 라이센스도! 누구의 말을 듣기보단 디자인을 사용하는 본인이 철저하게 확인하고 사용해야 불이익이 없는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있는 일러스트 AC사이트 연계사이트까지 알아봤는데요! 

    그외에 제가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와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서 다음 포스팅에서 포스팅 해볼게요! 

    그럼 모두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