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고 만들기 logo design - 개인브랜딩 필기체디자인 로고 만들기 과정 첨부!
    Design 2020. 8. 21. 17:33

    안녕하세요! 움꾸밍입니당! 

    오늘은 개인 브랜딩 로고를 만들어보려구해요!

    오늘의 개인브랜딩 로고는 바로!! 제 블로그 로고입니다 하하하하하 

    먼저 열심히 스케치해주었어요 좀 이상하게 해보이지만! 이것저것 해보다 결국은 이렇게 결정했답니다!

     

    umku10.tistory.com
    umku10.tistory.com

     

    이게 제일 맘에 들어서! 일러스트로 불러오고! CTRL + 숫자2 를 눌러서 고정을 시켜주었어요!

    펜툴로도 따보고 원형으로 디자인도 해보고 했지만 ㅠㅠ 만족스럽지않았어요 

    그래도 포기하지않고 다시 열심히 한 결과!

     

    umku10.tistory.com

     

    펜툴로 작업한게~ 그나마 괜찮게 나와서 ~ 필기체다 보니 펜툴로따는게 더 낫더라구요! ㅎㅎㅎ

    다음엔 도형으로 만들어 봐야겠지만요 ㅎㅎㅎ 여기에 이제 로고가 만들어졌으니! 

    목업을 적용시켜줘야겠죠? 

    목업이란?

    실제품을 만들어 보기 전, 디자인의 검토를 위해 실물과 비슷하게 시제품을 제작하는 작업의 프로세스, 결과물을 통칭한다.

    실물 모형(實物模型) 또는 목업(mockup)은 제조업과 디자인 분야에서 디자인이나 장치의 스케일 모델 또는 풀 사이즈 모델을 가리키며, 교육, 시연, 설계 평가, 프로모션 등의 목적을 위해 사용된다. 적어도 시스템의 기능 중 일부를 제공하고 설계 테스트가 가능할 경우에 목업은 프로토타입으로 부를 수 있다.[1] 목업은 주로 사용자들로부터의 피드백을 습득하기 위해 디자이너들에 의해 사용된다.

    DTP가 일반화 되기 전, 출간될 책이나 잡지, 브로슈어 등을 식자와 사진을 조합하여 칼이나 풀 등 도구를 사용하여 출력될 종이에 붙여 전체적인 구도를 살펴보는 것은 필수였다. 예전에는 그런 식으로 얼기설기 조합해 만든 책을 목업이라고 불렀다. 요즘은 컴퓨터 사용이 일반화되어 예전처럼 손으로 만들지는 않지만 잡지같은 것에는 빠른 구상을 위해 직접 종이를 오려 붙여가며 만들어 보는 경우도 종종 있다.

     

    출처 : 나무위키

     

    모형에 실제 디자인을 입혀 보는게 목업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목업사이트에서 다운받아서 이렇게 적용해봤어요 ㅎㅎ 처음엔 애플 맥킨토시 컴퓨터에요~ㅎㅎ

    잘 안보이죠..ㅎㅎㅎㅎㅎ 그냥 재미로 해봤답니다ㅎㅎ

     

    목업작업-애플맥킨토시 컴퓨터 사진 

     

    다음은 명함에 사용된 목업이요!

    원본 MOCKUP / https://alienvalley.com/  

     

     https://alienvalley.com/    
    umku10.tistory.com

     

    오 ㅎㅎㅎ나름 느낌있지않나요? 검정 글씨만 있으면 허전할 거 같아서 기본로고에 핑크색을 더해주었답니다! 

     

     

    목업파일 수정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해요!ㅎㅎ 이렇게 파일을 다운 받으면 빨강색 표시된 수정이 가능한 부분을 더블클릭해서 들어가면 다른 파일들이 열리고 수정하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umku10.tistory.com

     

    이렇게 수정하면! 하고 저장하면 자동으로 맨앞 목업페이지에 디자인이 바로 적용되요!

    다음은 종이 포장 목업에 적용해볼게요!ㅎㅎㅎ

    원본 MOCKUP / https://alienvalley.com/  

     

     

     https://alienvalley.com/    

     

     

     

    umku10.tistory.com

     

    이렇게 로고를 가져와서 적용해줄 수 있었어요~

    종이질감에 더욱 어울리도록 로고 색상을 변경해볼까봐요!

     

    umku10.tistory.com

     

    쨘!ㅎㅎ 이렇게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당!!!

    로고를 만들기까지가 오래걸리고~ 목업으로 만드는건 생각보다 오래안걸렸네요!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가능하기 때문에 로고를 만들어 놓으면 좋을 거 같네요! 요즘은 무료로고 파일이나 직접 디자인도 가능하던데! 다음 포스팅에서는 그런 부분도 다뤄볼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용 !! 그롬 20000 ><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