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C0 저작권 무료 사진 다운로드 사이트 (feat. Pxhere.com /pixabay.com )
    Design 2020. 9. 10. 19:39

    안녕하세요! 움꾸밍입니다! 

    오늘은 CC0 저작권 무료사이트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해요! 

     

    먼저 사이트를 알기 전에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사진! 폰트, 일러스트 아이콘 등 모든게 저작권에 접촉 된다는 것을 꼭 아셔합니다! 구글에서 검색해서 사용하다가, 저작권에 걸리거나 불이익을 당할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블로그를 작성하실때 사진 한장 이상을 첨부해서 올리게 되실텐데요~ 그럴때 구글에서 이미지를 가져다가 쓰시거나, 네이버에서 검색된 이미지를 사용 하실때에는 자신이 만든 고유 컨텐츠가 아니기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블로그에서 사용 했다가 저작권법에 걸려서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거든요!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할 때에 정말 많은 이미지가 나오는데요 

     

    1]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2] 상업및 기타 라이선스

     

    이렇게 두가지로 사용권을 찾을 수 있어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는 CCL 이라는 라이센스인데요~ 

     

    ■ CCL : creative common license(영어)

    CCL (Creative Commons License)

    CCL은 자신의 창작물에 대하여 일정한 조건 하에 다른 사람의 자유로운 이용을 허락하는 내용의 자유이용 라이선스(License)입니다.

     

    저작권법 제 46조에 의하면
    저작재산권자는 다른 사람에게 그 저작물의 이용을 허락할 수 있고, 이용허락을 받은 자는
    "허락 받은 이용방법 및 조건의 범위 안에서"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그러한 이용허락은 당사자 간의 계약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즉 원칙적으로 다른 이의 이용을 금지하되 개별적인 계약으로 특정인에게만 이용을 허락하는 형태입니다. CCL은 이와 달리 원칙적으로 모든 이의 자유이용을 허용하되 몇 가지 이용방법 및 조건을 부가하는 방식의 개방적인 이용허락 입니다.
    자유이용을 위한 최소한의 요건으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조사하여 그 중 대표적인 4가지 '이용허락조건'을 뽑아낸 다음 이를 조합해서 6가지 유형의 라이선스를 만들었습니다. 저작권자는 자신의 의사에 맞는 조건을 선택하여 저작물에 적용하고 이용자는 적용된 CCL을 확인한 후에 저작물을 이용함으로써 당사자들 사이에 개별적인 접촉 없이도 그 라이선스 내용대로 이용허락의 법률관계가 성립합니다.

     

    ※허락 받은 이용 방법 조건의 범위 안에서.. 라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 그렇게 자유롭게 사용 할 순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오늘 소개 하고 싶은 사이트들의 저작권은 cc0으로 표시되며, 내용은 아래와 같아요~

     

    CC0 :  cc0 (Creative Commons zero)

     

    퍼블릭 도메인(영어: public domain) 또는 자유 이용 저작물이란 저작권(저작재산권)이 소멸되었거나 저작자가 저작권(저작재산권)을 포기한 저작물을 말한다.

    위키백과
    pxhere.com

    그래서 저는 개인적인 사용용도에도 괜찮고,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괜찮은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pxhere.com/

    바로 픽사 히어 라는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의 사진들은 대부분이 CC0 저작권을 포기한 저작권에 상관없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여기서 다운 받는 사진들은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2차 제작 및 인쇄도 모두 사용가능 하니 

    마음 놓고 블로그에 올려도 괜찮은 사진들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때 무료 사이트에서 받고 있지만 출처도 표기해야되고 조금 복잡하지만 여기 사이트는 그런게 없기 때문에 훌륭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covid-19 관련 사진도 전문적인 사진-일반 사진들까지 다양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사이트는 pixbay 인데요 여기도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하네요! 

    pixabay.com/

    pixabay.com

    [사용가능 범위]

    Pixabay의 모든 콘텐츠는 "허용되지 않는 항목"에 언급 된 경우를 제외하고 인쇄물과 디지털에서 상업적 및 비상업적 용도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귀속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여자 또는 Pixabay에게 크레딧을 제공 할 필요는 없지만 항상 커뮤니티에서 높이 평가합니다.
    Pixabay에서 콘텐츠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불가한범위]

    다른 스톡이나 배경 화면 플랫폼에서 다른 사람의 Pixabay 이미지 나 비디오를 재배포하거나 판매하지 마십시오.
    변경되지 않은 이미지 사본을 판매하지 마십시오. 예 : 스톡 사진의 정확한 사본을 포스터, 인쇄물 또는 실제 제품으로 판매합니다.
    식별 가능한 사람들을 나쁜 조명이나 불쾌한 방식으로 묘사하지 마십시오.
    제품 또는 서비스와 오해의 소지가있는 연관성을 만들기 위해 식별 가능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저는 이 두가지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유료지만 결제해서 사용할 만한 자료가 방대하고 넘치는 사이트를 가지고 올게요!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