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려동물 의료비, 병원비 지원 정책 알아보기 (반려동물 의료지원금/반려동물 내장형 동물등록칩)
    생활 꿀팁 사전 2022. 5. 23. 22:03

    반려동물 지원정책이 생겼습니다. 서울시는 유기되는 반려동물의 수를 줄이기 위해, 취약계층에게 우선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반려동물 기본/필수진료, 선택진료 예방접종 등 반려동물 입양계획, 유기견 입양계획 있으신 분들은 더욱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반려동물 지원정책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다. 그만큼 유기되는 반려동물 역시 많다는 게 문제다. 키우기로 마음먹은 반려동물을 유기하는 이유 중 하나는 병에 걸려 적지 않은 병원비를 감당하기 어려워서도 있다. 반려동물가족은 사료나 화장실 용품, 간식이나 장난감을 제외하고도 중성화 수술비나 고액의 병원비를 부담해야 한다. 


    유기되는 반려동물의 비극을 막기 위해 가장 필요한 동물복지 중 하나는 병원비의 절감이었다. 이에 서울시가 반려동물가족에게 힘을 실어주는 정책을 선보였다. 지난 9월 15일부터 시작된 '우리동네 동물병원' 사업이다. 

     

     

     

    취약계층,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에게, 반려동물 병원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내용은 필수진료 30만원 상당, 선택진료, 20만원이내에서 지원합니다. 

     

    우리동네 동물병원 지원사업

    반려동물을 기르는 데 필요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준다’는 취지로 시작된 이 사업은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개와 고양이를 기르는 차상위 계층이나 기초생활수급자 500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주로 취약계층이 기르는 반려동물의 기초 건강검진, 필수 예방 접종, 심장사상충 예방과 같은 필수의료를 지원합니다. 


    서울시는 이를 위해 서울시 수의사회의 추천을 받아 ‘우리동네 동물병원’ 총 40개소를 지정했다. 서울시 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우리동네 동물병원으로 지정된 40개소의 병원을 살펴보니 각 자치구별, 한 개소에서 두 개소의 병원이 지정되었습니다.

     

     

    서울시 뿐아니라 광역시 등등에서도 진행하는 곳이 있으니, 거주지역군청, 구청에 확인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서울시와 자치구, 우리동네동물병원에서 지원합니다. 보호자 부담금 진찰료 5천원 선택진료 20만원이상 초과하는 경우 초과분만 납부 

    신청방법 
    관할 자치구 내 지정된 우리동네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후 동물진료 
    신분증 / 수급자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확인서
    문의 다산콜센터 서울동물복지 지원센터 홈페이지  

    아래의 링크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animal.seoul.go.kr/prtcfclty

    기타 캠페인 

    반려동물, 예방 접종 지원사업, 동물등록 지원 사업들이 있습니다. 비용은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에서 시행되니, 반려견 키우시는 집들은 이런 정보 알고 계시다가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반려견 내장형 동물 등록칩도 지원합니다. 내장 삽입방식으로 동물등록시 2022년 2만 마리 선착순 지원을 하는 사업이니 등록해두고 싶으신 반려견 주민들은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알아보고 준비하셔서,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좋은 반려동물을 만나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필요하신 분들에게 더 좋은 정보로 다가가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