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애널리틱스 본격 분석!! (feat. 티스토리블로그 키워드 찾기 사용자분석편)
    web/TISTORY 2020. 9. 17. 22:27

    안녕하세요! 움꾸밍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비교해 보려고 해요! 비교에 앞서서! 애널리틱스가 뭐에요? 라는 궁금증이 머리속에 떠오르실 텐데요. 애널리틱스 : 애널리틱스란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 전반을 가리킨다.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행동을 분석하고 또 예측할 수 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내 사이트에 대한 방문자 분석이라고 보면 될 거 같아요~!구글은 어제 가입을 했는데 ㅠㅠ 제대로 나오질 않아서 아직 수정중에 있구요~ 오늘은 네이버 애널리틱스 정보먼저 공유해 보도록할게요!  

     

    가입을 어제했는데 이상하게 ㅠ 리포트가 뜨질 않아서...

     

    하라는 대로 ㅠㅠ 입력을 했으나..

     

    아무것도 뜨지 않아서 분석 결과를 볼 수가 없었습니다.. ㅎㅎㅎㅎ 하지만 뭔가 구체적인 분석이 가능한 구글 애널리틱스였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일단 분석을 시작하고 ㅠ 다시 올려야 할 것 같아요~하루가 지나도 페이지 분석이 되지않아 원인과 해결을 해야될 거 같기때문에! 네이버애널리틱스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애널리 틱스는 티스토리 뿐아니라 다른 사이트들도 등록하면 언제든지 방문 현황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알고 있으면 유용한 분석 자료가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훨씬 보기 쉽게 되어있다.사실 우리가 광고를 신청해두는건 구글 애드센스이기 때문에 구글애널리틱스의 자료가 정확하지만 네이버도 등록해서 비교 분석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시간대별 방문 그래프도 볼 수 있지만, 데이터 저장기능은 엑셀파일로 다운 받을 수도있다! 이런 분석 결과가 무료이기 때문에~ 운영하면서 활용하는건 좋을 것 같다! 

    요일별 방문그래프~요일별로도 방문자들의 현황을 볼 수 있다. 신기한건 제 블로그엔 월, 일, 수,목이 많이 오셨다는거~ ㅎㅎ 아마 글이 포스팅되었을때 방문자수가 많이 늘어나는 것 같아여~

     

    이렇게 지역도 분석해주기 때문에 조금 ...뭐랄까 감시 당하는 ? 느낌도 드는 것 같지만 한가지 의문점은 미국에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어떻게 들어오시고 계시는걸까 의문을 가지게되는 됩니당ㅎㅎ 

     

    아무래도 다른 지표보다 이게 제일 중요할 거 같은데요~ 바로 검색유입현황입니다!여기서 보시면 다음검색이 월등하게 높네요! 전략을 세운다면 다음검색에 노출되기 쉬운 키워드로 게시물 타이틀을 뽑아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유입분석이 중요한 이유는 검색으로 제 티스토리에 방문을 어떻게 하고 계신지가 보이기 때문인데요~ 7일동안 가장 많이 들어온 키워드는 LG디스플레이네요~ㅎㅎㅎ 별건 아니지만 이렇게 분석하고 키워드를 잡고 분석하는 것 또한 블로그 하면서 소소한 재미가 되지않을까요?

     

    또 이번엔 사용자 분석에 인구 통계부분을 조회해 봤는데요!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의 인구통계인데 이것도 흥미로운거 같아요! 나이까지 ...분석이 되다니 ㅋㅋㅋㅋㅋㅋ조금 소름이네요~ㅎㅎㅎㅎ 어떤 포스팅이 인기 있을지 주요 타겟은 어떻게 될지 분석할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사용자분들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대한 정보도 있더라구요~ 참고로 알고 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ㅎㅎ 

    너무 제가 하나도 안가리고 투명하게 공개해서 불편하신 분들은 없으시겠죠? ㅎㅎ 제 블로그 분석자료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ㅎㅎ 

    제 블로그 이야기로 여러분들도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네이버가 분석해주는 재밌는 부분이 많이 있으니~ 등록해두신 분들은 보셔도 좋을 거 같네요!

     

    사실 이런 유입키워드이야기나.. 티스토리 운영에 대해 함께 소통하며 키워나는 크루원을 모집해서 뭔가 과제처럼 목표도 달성하고 하고 싶은데~ 아직은 마음 뿐입니다! 

    나중에 크루원을 모집하게 되면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 

    그럼 오늘도 힘내세요!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