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초기설정! (feat. Google Adsense setting
    web/TISTORY 2020. 9. 7. 21:51

    안녕하세요! 움꾸밍입니다! 구글애드센스가 승인이 나서 이제 멋지게 광고를 설정해야 하는데요! 한 번도 접해 보지않은 시스템이다 보니 많이 헤맷어요..ㅎㅎㅎ 광고를 어떤 위치에 어떻게 설정해야하는지!? 제 글을 통해 헤메지않고 간단하게! 설정하시면 좋겠네요!ㅎㅎ

     

    • 애드센스에 로그인 해주세요!
    • 로그인 한 후 광고 부분으로 넘어가 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초기 셋팅 1 

    이런 화면이 나올 거에요! 그러면 광고에서 먼서 블로거님이 설정하 실 수 있는게 2가지가 존재해요!

     

    • 첫번째! 구글에서 알아서 광고를 적절한 위치에 위치하게 해주세요~! 컨셉 = 사이트 기준
    • 두번째!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위치하고 싶을때! = 광고 단위 기준 

    이렇게 2가지가 존재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지금 셋팅은 사이트 기준 + 광고 단위 기준 둘다 실행 시켜 둔 상태인데요! 당분간 활용을 좀 해보고 둘 중 하나로 정할 거 같아요! 그래서..지금 제 사이트에는 광고가 너무 많을지도 모르지만! 일단 진행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입니다. 사이트 기준으로 광고 달기! 

    구글 애드센스 초기 셋팅1

    구글에서 알아서 제 사이트에 맞는 광고를 해주세요! 인 경우! 사이트 옆에 수정하기 아이콘으로 수정을 해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초기 셋팅1

    이렇게 구글이 사이트를 분석해서 알맞은 위치에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 되게 설정 하실 수 있어요, 인페이지 광고로 일치하는 콘텐츠로 설정하고 앵커효과 광고도 활성화 비활성화가 가능해요! 

     

    장점 

    • 자동으로 위치를 선정해주기 때문에 간편하다.
    • 사용하기 쉽다. 코드만 복사 붙여넣기 하면 되기 때문이다.
    • 모바일에 친화적입니다. 자동으로 사이즈 변경 및 모바일 전면 앵커광고가 가능합니다. 

    단점

    • 단점 : 본문 내용이 이어지는데 광고가 원하지 않는 위치에 있다.  
    • 모든 글에 적용이 안될 때가 있다. 
    • 긴 글의 경우 광고가 도배된다.

    그렇습니다! 이렇게 장점 단점이 존재 하기 때문에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관리 -> 플러그인 에서 애드센스 위치를 설정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제 두번째 방법으로 넘어가볼께요! 

     

    ■ 두번째 방법 입니다. 광고 단위기준 설정 

     

    애드센스에서 광고 부분에서 광고 단위 설정이라는 탭을 눌러주세요!

    광고 단위기준 설정모드로 진행해주세요! 저는 일단 신규광고 단위 만들기 -> 인피드광고 만들기를 눌러줬어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광고 화면의 배경색, 폰트, 색상, 여백 까지 모두 조정해 줄 수 있어요~! 

    1) 배경색 지정하기 

    저는 배경색 옅은하늘색으로 지정하고요~ #e7effe로 지정했어요! 그 외에도 원하는 컬로가 있다면  설정 가능하게 되어있는데 저는 구글에서 주어진 컬러를 사용해 봤어요! HTML에서 쓰는 16진수 웹컬러를 검색해서 나만의 컬러로 지정하세요! 

     

    http://www.hipenpal.com/tool/html-color-charts-rgb-color-table-in-korean.php
    http://www.hipenpal.com/tool/html-color-charts-rgb-color-table-in-korean.php

    이렇게 다양한 컬러중에서 골라서 사용하셔도 될 거 같아요! 다만 구글에서

    이런 메세지가 뜰 수 있어요! 너무 진한색은 피하셔서 연한 컬러로 적용 하면 좋을 거 같아요!저는 블로그 배경이 흰색이라 광고에 배경색을 연하게 넣었는데요 광고보다 배경색이 진해져 버리면 광고가 잘 안보여서 진한색은 설정이 안되게 되어있는 거 같아요!ㅎㅎ 배경설정이 끝나셨다면!? 

     

    배경설정 한 것과 안한 거에용~~ 소소 하지만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배경이 있으면 눈에 더 잘 띄게 되는거 같아요! 개인 취향이니~ 참고 부탁드려요! 이제 배경색 설정이 끝났으면 광고 타이틀의 가독성을 위해 광고 제목 설정으로 넘어가볼게요! 

     

    2) 광고 제목 설정!

    이렇게 광고 제목을 짧게 , 혹은 오래걸림 ( 길게) , 스타일 정렬, 폰트 색상, 패딩=글씨여백 등을 직접 조절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한땀한땀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설정해줄 수 있다는건 좀 재밌는 부분인거 같아요! 그리고 배경, 제목 글씨 등 변경은 개인취향이기 때문에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이제 광고 설정이 끝났습니다. 

     

    이런 메세지가 뜰거에요! 그러면 코드 복사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하셔서 관리에 들어가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눌러주세요! 아직 광고를 넣기 전이라면 아직 사용중이라고 뜨지 않을 거에요! 이제 사용 중으로 바꿔 줘볼게요! 혹시 구글 애드센스 승인시 발급받은 script 스크립트를 <head></head>에 잘 넣어주신 분들은 이단계를 진행 해주시면 되고 head에 추가 하지 않으신 분들은 스크립트 추가해주시고 티스토리 플러그인 구글 애드센스로 넘어오시면 되요 !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누르시고 나면

    이렇게 보이실거에요! 광고 상,하단 있는걸 누르셔도 되고 광고 1개씩 있는걸로 하셔도 되요! 클릭을 하면 저렇게 script 스크립트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생기거든요! 거기에 애드센스에서 받은 코드를 복사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끝입니다!ㅎㅎ 이제 남은건 잘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하는거에요! 

     

     

    저는 첫번째 두번째 방법 모두 설정을 해놓아서 그런지 광고가 자동으로 문단안에 삽입되고 모바일에선 앵커광고가 활성화 되고, 하단에 광고 단위설정 한게 보이네요! 

     

    자동광고를 없애고 광고 단위설정한것만 운영 할까 고민이 되네요! 근데 앵커광고는 좋은 거 같아서 광고 단위설정을 빼야할지 고민이네요! ㅠ!! 

     

    일단 적용 해두고 조금 지켜보다가 수정해야겠어요!~ 다들 광고 어떻게 달고 계실까요 ㅎㅎㅎ 

    저는 자동광고를 달면 포스팅에 광고가 안달리는 누락되는게 있어서 플러그인으로 단위 광고 설정했는데~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소통해주시면 감사합니다!ㅎㅎㅎ 

     

    그럼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감사합니다 >ㅡ<!!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