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블로그 키우기 part.01 구글애드센스에서 메일받기! 구글애드센스의 따끔한 피드백!
    web/TISTORY 2020. 8. 12. 23:29

    안녕하세요 움꾸밍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느덧 한달이 되어가고있습니다. 시작한지 2주도 안되서 포스팅 15개 정도를 올리고 호기롭게 애드센스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내가 블로그를 개설했다는것을 구글에 알리고 싶었습니다. 확실히 티스토리 블로그는 유입을 잡기가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네이버 처럼 검색유입이 많은게 아니라서 다음과 관련된 컨텐츠나, 구글에서 검색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글을 써야 하는 타겟팅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방문자는 평균 5명 정도였어요! 구글 애드센스의 답변은 3주 정도 소요가 됐어요. 생각보다 오래 걸리진않았어요, 기다릴때는 언제 답변이 올까 고민하면서 매일 들어가보고 했는데 막상 답변을 받고 나니 허무했습니다. 

     

     

     

     

    기다리던 메일이 왔고, 제가 개설한지 얼마안됐는데도 불구하고 애드센스를 신청해본 것은 "무엇이 보강되어야 하는 가? 에 대한 방향을 찾고 싶어서였습니다."스스로 포스팅을 하면서 어떤 점을 보강해 나가야 할 것 인가를 고민했어요. 

    네이버는 일상적인 맛집,여행, 일상블로그로만 키워도 유입도 어느정도 파악이되고 꾸준이 100명 이상 유입이 되고 있는데 티스토리는 뭔가 유입이 만족스럽게 되지않아서.. 어떻게 키워야 되나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 네이버블로그 잘 운영하는 사람은 티스토리는 금방이라고 하던데..... 꼭 그렇지만은 아닌게 유입환경이 너무 다른거 같아요 검색기반이 다음, 구글이다보니까 한정적인 부분이 많은 거 같더라구요.. 정보성 글에 대해 고민하고 포스팅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만약 유입에 대한 다른 방법들을 찾게 된다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드센의 답변은 이랬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고품질사이트만들기 1

     

    위반사항이라니..ㅠㅠ 슬프지만 컨텐츠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 고품질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정책 1,2부를 정독하고 웹마스터 품질가이드라인도 보고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도 꼼꼼히 읽어주었습니다.주요 내용은 이러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구글애드센의 명언이 투척됩니다. 

    바로 이 부분인데요 애드센스가 가는 방향성을 직접적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고품질 사이트를 구축하려면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빠르고기만적인 기술을 사용하는 대신 사용자에게 집중하는 게시자가 진정한 승자이며 네트워크에서 장기적인 수익과 성장과 성공을 경험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노력과 시간을 쏟아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컨텐츠가 되어야 하는 점을 알게되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고품질사이트만들기 2

    "체계적이고 정보가 풍부한 콘텐츠를 위해 노력하십시오."여기서 되게 좋은이야기를 해주는데요, 지식이 풍부하고 열정적인 주제에 집중하라고 합니다.과연 블로그를 어떤 주제로 내가 가장 열정적이고 지식이 풍부한 분야를 블로그포스팅해야 장기적으로 좋은 컨텐츠를 생성해 내갈 수 있는거 같아요! 아직 블로그어린이지만 구글애드센스의 피드백으로 블로그가 나아갈 방향을 고민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제 네이버 블로그를 키울 때랑 또 다른 새로운 전략으로 티스토리를 키워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8월31일까지 매일 1일 1포스팅 후에 재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정책에 대한 위반사항을 수정하고 다시 신청을 하면 되더라구요! 저와 함께 블로그 키워나가실 분들 많은 댓글 달아주세요! 저도 함께 여러분의 블로그를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