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패드 프로 필수앱 추천! (iPad pro 4세대 11인치 / 굿노트 / 노타빌리티/ 프로크리에이터 / 스케치북 )
    일상 2020. 10. 8. 21:43

    안녕하세요! 움꾸밍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pro 4세대 필수앱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아이패드를 사서 아직도 적응 중 인데요~ 이게 노트북은 아니면서 스마트폰보다는 다양한 기능을하고 

    그러다가 노트북같이 쓰려고 하면 살짝 아쉽고 .. 그리고 저에겐 새로운 OS 환경이라 적응이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그래도 아이패드는 사랑입니다!오늘은 필수 설치앱을 추천드려볼까해요!ㅎㅎ 

     

    1. 노트어플 : 굿 노트 (Good note)  VS 노타빌리티 Notability 

    아이패드를 유튜브에서 리뷰를 보게 되면 반드시 사용하는 앱이 굿노트를 정말 많이 쓰더라구요!왜그런가 봤더니 굿노트의 기능이 너무 아기자기하고 노트앱에서는 1등이라고 하더라구요! 아이패드는 사는 것과 동시에 어플또한 유료 결제라서.. ㅎㅎㅎ 정말 모든게 합체 되려면 돈이 많이 든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어플을 구매하실 때도 고민이 많으실 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알고 구매해야합니다! 굿 노트와 노타빌리티의 차이점을요! 둘다 같은 기능의 노트 어플이지만 굿노트는 다이어리 다꾸느낌이 많고 테마를 많이 만들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노타빌리티는 강의 들으면서 녹음 할 수 있는 기능이있어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어플이라고 합니다! 두개 다있으면 제일 좋겠죠? ㅎㅎㅎ 

     

    ▶ 굿노트 

    제가 사용하는 굿노트 양식이에요~ ㅋㅋ 지인이 너무 잘 만들어서 공유해줬어요 ㅎㅎ 

      달력의 날짜를 누르면 위클리 페이지로 이동해요!ㅎㅎㅎ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ㅎㅎ 스티커모아놓은 북도 있어서 예쁜 스티커들을 내 맘대로 수정하고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거니까 문제도 안되구요! 정말 나만의 다이어리를 만드는 느낌이더라구요! 

     

     

    ▶ 노타빌리티 

     

    노타빌리티는 녹음기능이 있어서 녹음기능을 키고 녹음을 하면서 메모를 작성할 수 있는게 장점인거 같아요! 

    노트의 활용도로 공부기능으로 봤을 때 노트의 느낌이 더 강한거 같아요! 

     

    괜히 공부 어플은 유용하지만 손이 잘 안가는 느낌이고 취미이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게 바로 굿노트양식인거 같아요~ㅎㅎㅎ 

     

    2. LumaFusion 

    영상 편집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어플이에요! 디테일한 편집부터 간단한 편집까지 가능하고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게 편집이 되더라구요! 

    이런 인터페이스인데! 나중에 사용방법 소개해볼게요! 오늘은 간단하게 어플 리뷰만요!ㅎㅎㅎ저도 인생 첫 아이패드라 영상으로 남겨놓았는데요 ~ 루마퓨전으로 영상편집을 해보려고 해요! 빠르게 감기 그능도 있고 자막, 영상 효과 등등 좋은 기능들이 많아서 좋더라구요! 이정도면 아이패드 거의 노트북 급이지않을까!? ㅋㅋㅋ 그러나 가끔 오류나서 날아가기도 하니....저장을 꼭 해야되요 ㅠㅠ 저번에 한번 브런치 영상을 찍는다고 찍었었는데 수정하다가 뭔가 렉걸려서 루마퓨전 프로그램이 먹통이 된적이 있었거든요!ㅎㅎ 지금은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ㅎㅎㅎ 인터페이스 화면구성도 개인에 맞춰 조절할 수 있고 이미 프리미어를 조금 사용해봤던 터라 이것 저것 어플내에서 찾아보니 적응하고 편집이 가능했어요 ㅎㅎ 다음에 편집 완성된 영상있으면 올려볼게요!!ㅎㅎ

    3. Procreate VS SketchBook 

    아이패트에서 프로크리에이트는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1만2천원 정도기 때문에 그림연습을 하고싶다!! 

    나는 원래 낙서를 좋아하는데! 디자인파일로 소지하고싶다! 나도 나만의 이모티콘이나 디자인을 하고싶다! 하시는분들에게 좋은 어플이에요! 

     

    이 어플은 PSD 포토샵 파일로 내보내기 공유가 가능한 어플이라 손그림작품을 디자인파일로 판매하거나 인쇄하기 좋은 어플이죠! 실제로 이모티콘을 만들거나 하시는 분들이 프로크리에이터로 그리고 일러스트에서 불러와서 선따기 작업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스택= 폴더 라는 개념으로 묶어서 관리할 수 있고 캔버스 사이즈랑 RGB 환경으로 작업할지 CMYK 화면으로 작업할지도 결정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방대한 브러시는 우리의 창작활동에 더 많은 세계를 열어주는 거 같아요!! 여러가지 브러시가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는 거 같아요~ 이 외에도 색연필 효과 , 물감 효과, 오일파스텔 효과, 크레용, 페인팅 효과 등 여러가지 붓 타입이 있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고 아이패드로 그림 좀 그리신다는 분들은 거의 프로크리에이터를 사용하는 거 같아요! 

     

    한때는 클립스튜디오를 더 많이 활용했지만 어도비사 처럼 월 결제식으로 되어있어서 1년이면 거의 10만원 이상의 금액이 나가게 되기 때문에 프로크리에이터로 충분이 가능한 작업들이라 요즘은 프로크리에이터 어플을 구매해서 활용하는 것 같아요!만약 돈주고까지 사용하실 필욘 없다! 하지만 소소하게 작업하고 싶다하시는 분들에게는 Sketchbook 어플을 추천합니다! 스케치 어플도 그림그리는 작업에는 훌륭하게 만들어진 어플이라 게다가 무료로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 앱으로 추천드립니다! 추천하다보니 꽤 포스팅이 길어졌네요!ㅎㅎ 실제 소개해드린 어플은 한 5가지 정도인데 말이죠!! ㅠ 블로그를 하다보니 말이 길어지나봐요 ㅎㅎㅎㅎㅎ 

     

    이외에도 개인 취향에 맞게 여러가지 어플들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아이패드 유저라면 여러 어플을 사용하셔서 작업의 한계가 없이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다음편에서는 아이패드로 게임하고 있는 ㅎㅎㅎ 제 이야기를 가져올게요!ㅎㅎㅎ

     

    요즘 한참 푹 빠져있는 게임이있거든요! 무려 1주년이 되서 퀘스트 깨는 재미도 있구요!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ㅎㅎ :)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