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팀페리스 THE 4 HOUR WORKWEEK Book review Part.2
    일상 2020. 9. 1. 23:48

     

     안녕하세요 움꾸밍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는 4시간만 일한다의 두번째 포스팅으로 책을 읽고 좋은 부분을 나누고자 리뷰하고 있습니다! 많은 정보 얻어가세요! 

     

    1. 적게 일하고도 많이 벌 수 있다. (정의 Definition 를 위한 D) 

    2. 단순함이 답이다. (제거 Elimination 를 위한 E)

    3. 자동화된 돈벌이 수단, 뮤즈만들기 (자동화 Automation를 위한 A)

    4. 원할때 일하고, 살고 싶은 곳에서 산다 (해방을 위한 Liberation L) 

     

    이번 포스팅에서는 3-4번을 정리해 볼게요! 

     

    3. 자동화된 돈벌이 수단, 뮤즈만들기 (자동화 Automation를 위한 A)

     

    비즈니스에서 이용되는 테크놀로지가 가지고 있는 첫번째 규칙은 자동화가 효율적인 공정에 적용되었을 때에는 효율을 더 확대시켜 준다는 것이다. 

    두번째 규칙은 자동화가 비효율적인 공정에 적용되었을 때에는 비효율을 더 확대 시킨다는 것이다. -빌게이츠 

     

    인생을 아웃소싱하라

    원격비서를 두어서 명령을 받는 사람이 아니라 명령하는 사람이 되는가를 배우는 순간을 맞이하라.

    다시 말해 원격 개인 비서라는 수단을 통하면 뉴리치가 갖추어야 할 기술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인 원격 관리 및 원격 의사소통능력을 소규모로 연습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업가정신에 대한 시험이 되기도 한다. 

    당신이 다른사람을 지도하고 꾸짖으며 부릴 수 있는가? 

     

    2주에서 4주간의 테스트를 통해 경여의 기본원리를 모두 배울 수 있다 비용도 100달러에서 400달러 정도밖에 안든다. 이것은 비용이아니라 투자라고 보아야하는데 이를 통한 투자수익률은 가히 놀라울 따름이다.

    이 돈은 길어야 10일에서 14일이면 회수 할 수 있고, 그 후에는 시간을 절약하는 것으로 순수한 이익이된다.

    뉴리치 멤버가 된다는 것은 단지 일을 훌륭하게 처리하는 것에만 국한 되지않는다. 이것은 당신을 대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에 관한것이다. 

     

    위임의 위험성 일을 위임하기 전에먼저 제거 단계를 거치도록하라 없앨수 있는 일은 자동화하지 말아야하며 자동화 할 수 있거나 간소화 될 수 있는 일까지 위임해선 안된다. 

    스팸메일 차단기능필터 , FAQ가 기대된 자동응답메일, 아웃소싱업체담당자들에게 자동으로 전달해주는 기능등을 이용해 내가 처리해야할 이메일을 일주일에 30분 정도밖에 안걸리는데 나는 그렇게 되도록 제거와 자동화라는 시스템을 활용했다.  

     

    인도와 중국에서 원격 비서를 고용하라, 하루 4달러에서 15달러까지 제일 저렴한 경우는 간단한 업무로 한정, 제일 비싼 경우는 하버드나 스탠포드 MBA나 박사들 수준에 버금가는 것이 포함된다. 

     

    비서를 고용하면서 해야 할 테스트

    당신의 의사소통 능력을 갈고 닦으면서 몇명의 비서를 테스트 해보고 결정하라

    시간당 비용을 고려해야 할 결정적인 요소가 아니라는 점 , 시간당 비용이 낮다고 해서 업무효율이 높다고 할 수 없다.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안다는 점이다. 시도해 보지도 않고 당신에게 배정된 원격 비서와 함께 얼마나 일을 잘할지 예측하는것은 불가능하다.  바로 혼자 일하는 원격 비서 대신 원격 비서 회사를 이용하는 것이다. 

     

    -직원들의 신원조회를 거치며, 고객 정보의 기밀 유지한다는 회사 정책에 따라 비밀유지계약서명하게 하라

    -출입시 전자 출입증 사용 

    -신용카드 정보는 선별된 관리자만 다루게하라 

    -프린터로그에 대해 정기적으로 보고한다. 

    -플로피 드라이브와 USB포트는 사용 할 수 없게 만든다. 

    -모든데이트교환에는 128비트 암호화 기술을 사용한다. 

     

    디지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예방책을 마련하고 수습책을 세워 두어야 한다. 손실을 최소화하고 빠른 복구를 위해서 규칙을 사용하라. 

     

    수입자동화 과정1 

    1.제품을 판매 대행하라 

    도매로 구입해서 판매하지 말고, 판매 대행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수익률을 확정하고 제품사진 판촉관고문안을 갖춰라 

    2.제품라이선스를 이용하라 

    3.제품을 창조하라 

     

    수입자동화과정2

    사전에 제품을 마이크로 테스트하라 

    마이크로 테스트는제품을 생산하기 전에 그것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 저렴한 광고를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구글 애드워즈에서 특정 단어를 검색할 때 게제되는 광고를 클릭해 그들 사이트에 들어올 때 마다 광고주는 5센트에서 1달러정도의 저렴한 수수료를 지불한다. 구글 애드워즈와 클릭당 지불 광고에 대한 설명은 www.google.com/onlinebusiness를 참고하세요. 지불광고 전략에 대한 다양한 사례는 www.fourhourworkweek.com

    에서 확인하세요, 

     

    능가하라 

    경쟁 상대들을 살펴본 후 그들보다 더 끌릴만한 제안을 테스트하라. 

    테스트하라

    짧은 구글 애드워즈 광고 캠페인을 활용해 이 제안을 테스트하라

    투자하든지 포기하든지 하라 

    실패한 것에서는 손을 떼고, 성공한 제안은 판매할 수 있도록 생산하라. 

     

    셔우드와 조안나의 실제 비즈니스 모델 테스트 

    셔우드 : 광고 유효성 - 광고 클릭 유입 후 주문 마지막 단계까지 갔을 때 현재 재고가 떨어져서 준비되는 대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의 문구를 노출 시켜서 마지막 단계를 가면 주문으로 보고 소비자 반응을 테스트 

     

    조안나 : 한쪽 짜리 단면 광고와 요가를 활용한 암벽등반 10대비법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는 이메일 등록란이 포함된 웹페이지를 개설 그녀는 등록한 사람들중 60퍼센트는 실제로 주문 할 것이라고 간주했다. 

     

     

    모의테스트 5일 후  이제는 결과를 알아 볼 때이다. 

    지불 광고에 얼마를 썼으며, 얼마를 팔았는가를 알아보면 되는 것이다. 

    조안나 - 클릭당 지불광고에 200달러 사용 열가지 무료비법 14명 방문자 등록했고 방문자의 60퍼센트가 제품 구매한다고 가정할때 8.4명 X 75달러/DVD=630달러의 총수익을 기대 할 수 있는 의미이다. 

     

    수입자동화 과정3 

    일주일 4시간 근무를 위한 가상 구조 

    1단계 배송되는 제품의 총 개수가 0~50개 일때 :

    모든 일을 혼자하라 초기에는 이것이 중요하다. 고객들의 전화를 직접 받아 온라인 FAQ에 올릴만한 공통된 질문을 결정하고 나중에 판매 사원이나 전화상담원의 대본에 활용하라.

    2단계 주당 10개가 넘는 제품을 배송할 때 

    웹사이트에 FAQ를 올리고 공통적인 질문에 대해서는 계속 답변을 추가해 나간다. 

    3단계 주당 20개가 넘는 제품을 배송할 때 

    이제 당신은 더 크고 규모있는 아웃소싱업체들이 요구하는 초기비용과 월별 최저 수량을 감당할 만한 자금을 갖게되었다주문현황에서 부터 반품이나 환불에 이르기 가지 모든 업무를 처리하느 원스톱주문처리 업체에 연락해보라.

     

    4. 원할때 일하고, 살고 싶은 곳에서 산다 (해방을 위한 Liberation L) 

    진부한 부자 스타일에서 벗어나라, 

    회사가 당신에게 투자하게 만들어라 

    회사 밖에서 오히려 성과가 향상된다는 사실을 증명하라 

    업무 면에서 이익을 계량화 하여 준비하라.

    원격 근무를 언제든지 철회 할 수 있도록 그냥 한번 해보고싶다고 제안하라. 

    원격근무 시간을 연장하라 

     

    미니 은퇴를 계획하여 해외에서 살아보도록 해라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나쁜 것을 없애 버린다고 해서 좋은 것이 생기지는 않는다. 없어진 자리는 빈공간으로 남는다. 돈 때문에 억지로 해야하는 일을 줄이는 것이 최종 목표는 아닌 것이다. 더 잘 사는 것, 그리고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팀 페리스

     

    당장 자신을 억누르는 것을 그만두고 꿈꾸는 것을 뒤로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매일 시간이 부족해 동동거리며 살다가 넘치도록 많은 시간을 제대로 음미하며 지내기란 3배 진한 트리플에스프레소를 마시다가 무카페인 커피로 바꾸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일단 직장에서 벗어나면 이와 같은 무의식적인 종족 단위가 사라지게 되는데. 이로인해 당신의 머릿속에서는 무수한 소리가 울려퍼진다. 실존적 변화나 사회적 변화에 대해 두려워 하지마라. 자유로운 스포츠 같은 것이다. 

    끊임없는 배움 언어 습득, 체스 하이킹 삶을 즐기고 자기 자신에 대한 자부심을 잃지말아라. 타당한 근거에 준한 봉사를 하라, 

     

    뉴리치가 많이하는 실수 13가지 

    1. 꿈을 망각하고 일을 위한 일에 빠지기 

     

    2. 시간을 때우기 위해 세세한 관리와 이메일하기 

    책임소재, 문제에 대비한 가상 시나리오, 규칙을 정해두어라. 

     

    3. 아웃소싱 담당자나 동료들이 처리 할 수 있는 문제까지 나서서 해결하기 

     

    4.같은 문제로 두 번 이상, 또는 중요하지 않은 문제로 아웃소싱 담당자나 동료들 도와주기 

    가장 중요한 문제만 제외하고 그들이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도록 규칙을 정해두어라, 문서를 통해 당신의 개입잉벗이도 그들이 행동할수있는자유를 주고 이규칙에 의해 처리될수 있는 문제는 도와주지않겠다고 못 박아라. 

     

    5. 현금 유동성이 충분할 때조차도 부적격 고객이나 해외의 잠재고객 쫓아다니기 

     

    6. 판매로 연결되지 않거나 FAQ나 자동응답 메일로 충분한 질문에 이메일로 답장쓰기 

     

    7.재미있게 지내거나 자거나 쉬어야 할 곳에서 일하는 것 

     

    8.2주에서 4주마다 일과 개인적 삶에대해 철저한 80대 20분석 수행하지 않기 

     

    9. 개인적 삶에서든 직업적인 삶에서든 우수하거나 충분한 정도에 그치지않고 완벽을 위해 끝없이 노력하기 

    충분하다 싶을 정도만 집중하라 완벽함은 훌륭한 이상이고 방향이지만 불가능한 목표임을 깨달아야 한다. 

     

    ... (중략) 


    팀페리스의 이야기대로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한다면 인생이 더 재밌게 흘러 갈 거 같다. 

    한국 기업에 적용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고 개인 사업자들은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 갈 때 수학정석처럼 사용될 거 같은 책이다. 

     

    팀페리스는 타이탄의도구들로 유명한 작가이고 신사임당님 라이프해커 자청 등 많은 유튜버들에게도 소개 되어지고 있는 책이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 라는 책의 앞부분은 상당히 공감되지만 후반부로 갈 수록 한국 사회에 적용하고 만들어가는 것은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고 자동화과정은 읽고 한번 더 읽으면서 요약한 포스팅이지만 내용이 잘 이해가 되지않았다 

    몇 번 더 읽어봐야겠다고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

    아래 사진은 워드트래커에서 사과를 검색해 보았다. 

    키워드 분석해주는 해외 사이트인데 나름 유용 할 것 같다. 

    사업하거나 마케팅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다.

     

     

    [책에서 추천하는 참조 사이트] 

    www.fourhourworkweek.com - 팀페리스 4h work 홈페이지 

    https://adwords.google.com/ google Adwards Keyword Tool

    www.wordtracker.com 키워드 분석 사이트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용!!ㅎㅎㅎ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