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건강보험사이트 이용하기 (건강in 건강검진 결과확인사이트)
    ISSUE & News 2021. 1. 4. 18:16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안내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려고해요!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저도 오랜만에 들어가봤는데요 지난 건강검진결과 및 건강보험 산정기준등 다양한 정보들이 있더라구요~ 건강검진결과를 잃어버리셨거나 찾기 어려우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요.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는 건강보험 납부/조회도 가능하지만 건강검진 자료 조회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각종 건강보험 확대 소식이라던지 나라에서 바뀌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들도 많이 있어요! 국민 건강보험 사이트에대해 이제부터 소개해볼게요!

     

     


    건강검진 자료 조회하기


    먼저!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회원가입이 안되어있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여기서 상단메뉴- 건강in- 나의건강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전에 공동인증서나, 개인회원 가입을 통해 가입을 해주셔야 되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처음이용하시는 분들은 가입부터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나의 건강관리 메뉴에서 간단하게 나의 건강검진 결과를 열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직장다니면서 1번 결혼준비하면서 건강검진 받은 자료가 있는데 마침 두개다 뜨더라구요! 

    이렇게 건강 검진결과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가렸어요~ 자궁경부암 검사는 2년에 한번씩 검진대상이라 꼭 챙겨서 받게 되는거 같아요~ 의무까지는 아니지만 무료로 검진이 가능하니 여성분들은 잘 챙겨서 받으시면 좋을 거 같네요!

    국민 건강 보험 사이트에서는 이렇게 건강검진내역을 출력하고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어느 병원에서 검진을 받았던 건강검진 기록이 다 남기 때문에 국민 건강 보험 사이트에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이외에도 국민 건강 보험 사이트 내에 다른 기능들도 살펴볼게요!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소식


    국민건강 보험 사이트에 가면 웹툰 형식/웹진 형식으로 다양한 의료보험 혜택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제도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의 영역들을 국민건강보험에서 바꾸고 적용하고 있는데요 이런 소식을 사이트내 뉴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년 12월 웹진에는  의료행위 치료재료 100여가지에 대해 건강보험 혜택이 확대 되었다고 뉴스가잇고, 류마티스 관절염 조기진단 및 혈액조혈검사까지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자궁 난소 등 부인과 초음파 검사도 건강보험 적용 확대 소식도 있네요, 

     

    자궁,난소 초음파 같은경우에는 건강 보험이 적용되지않을때는 5만원 정도였습니다만 현재는 3만 1천원 사이로 알고있어요! 저도 최근에 자궁 초음파를 보러 병원에 방문했었는데요 예전보다 비용이 낮게 나와서 이상하다 했는데 2020년 2월부터 자궁초음파 비용이 낮아졌다고 하네요. 

    건강보험 적용 예시

    자궁, 난소 초음파는 혜택을 받아야하는게 맞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바뀌니 좋은 것 같네요 필요한부분은 점점 국민건강보험에서 어느정도 보장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웹툰


    국민건강 보험 사이트에서는 웹툰 형식으로 바뀐 건강보험 적용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범위가 보장되고 있어서 보시고 주변에 필요하신분들에게 공유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웹툰은 아래 사이트에서 보실 수있어요!

     

     

    www.nhis.or.kr/static/alim/paper/oldpaper/202001/sub/webtoon.html 

     

    평생건강 지킴이 건강보험 웹진

    202001 vol.255 National Health Insurance Service

    www.nhis.or.kr

    국민 건강보험 사이트 웹진에서 웹툰을 보실 수 있는데요~ 좋은 웹툰을 몇개 가져와봤답니다. 

    MRI검사 비용 많이 부담스러우셨는데 이제 그런 걱정 없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되었는데 생각보다 의료혜택이 이것저것 많은 것 같더라구요! 환자부담이 16만원~26만원이니까 정말 다행이지 뭐에요~ 

    상급종합- 대학병원등 제일큰병원 / 종합병원 - 병상100개이상의 병원  병원 - 일반병원 

     

    이런 기준이 있으니 MRI보러가실때 알아보고 가시면 비용을 조금 더 저렴하게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우리나라 의료혜택이 좋다고 들었지만 이정도인줄은~ 새삼 느꼈네요! 

    남성분들도 요로결석이나, 배가 아플때 초음파 검사를 받으실 수 있어요~ 비용도 이제 건강보험이 가능하니 아프시면 참지마시고 부담없이 병원으로 항햐시길 바랍니다. 

     

    국민 건강보험 사이트에서는 건강검진 결과 자료 조회 뿐만아니라 보험적용 확대되는 정보도 많이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