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훈아 테스형 가사 해석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 (feat. 테스형이 누구일까?)
    ISSUE & News 2020. 10. 23. 15:08

    나훈아 테스형 가사 해석!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 (feat. 테스형이 누구일까?) 

     

    나훈아가 2020.8월 20일에 발매한 아홉이야기 앨범에서 테스형!이라는 곡이 화재가 되고있는데요~ 테스형!의 존재가 누구일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 테스형! 노래의 가사를 가지고 왔는데요 가사를 읽어보면 테스형의 존재가 바로 누군지 아시게 될 거 같네요!!

     

    <테스형! - 나훈아 20.08.20>

    어쩌다가 한바탕 턱 빠지게 웃는다
    그리고는 아픔을 그 웃음에 묻는다
    그저 와준 오늘이 고맙기는 하여도
    죽어도 오고 마는 또 내일이 두렵다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사랑은 또 왜 이래
    너 자신을 알라며 툭 내뱉고 간 말을
    내가 어찌 알겠소 모르겠소 테스형

    울 아버지 산소에 제비꽃이 피었다
    들국화도 수줍어 샛노랗게 웃는다
    그저 피는 꽃들이 예쁘기는 하여도
    자주 오지 못하는 날 꾸짖는 것만 같다
    아! 테스형 아프다 세상이 눈물 많은 나에게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세월은 또 왜 저래
    먼저가본 저세상 어떤 가요 테스형
    가보니까 천국은 있던 가요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테스형!〉은 나훈아가 부친의 산소에서 쓴 글귀와 가락을 바탕으로 만든 노래이다. 나훈아는 아버지라는 표현을 직접 쓰는 것을 피하면서도 곡을 무겁게 만들지 않게 하기 위해 가사의 부분마다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대신 차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위키백과- 

     

    <인기와 반응>
    〈테스형!〉은 고대의 인물인 소크라테스에게 친근한 호칭인 '형'을 붙여 세상에 대해 물어본다. 이런 파격적인 가사로 인해 평소 나훈아의 노래를 향유하지 않았던 젊은 층에도 반향을 일으켰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서 나훈아가 〈테스형!〉을 부른 모습을 캡쳐해 짤방으로 사용하는 한편, 다른 역사적 인물에게도 '형'을 붙이는 등 여러 패러디가 쏟아지기도 했다.[3] 〈테스형!〉의 폭발적인 인기로 인해 위키백과나 나무위키 등 한국어 위키위키에서도 소크라테스나 나훈아 문서에 가족 관계로 서로를 삽입하는 등, 네티즌들의 짓궂은 장난이 이어지기도 했다.[4] 자이언트 펭TV에서도 펭수가 나훈아의 상징인 긴머리를 붙여 따라불렀다.

    음원 차트에서의 순위 진입에서도 호조를 이뤘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방영 직후인 10월 1일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인기곡 차트에는 〈테스형!〉이 올랐다. 벅스에서는 〈테스형!〉이 6위까지 오르는가 하면, 《아홉 이야기》의 다른 수록 음원까지 실시간 차트에 오르기도 했다.[5] 멜론의 트로트 차트에서도 미스터트롯의 곡들이 순위권에 진입했던 최근의 경향과는 다르게 〈테스형!〉이 6위에 랭크되는 등 화제성을 업고 역주행하기도 했다.[6]


    ▨ 나훈아씨가 이번에 발매한 곡은 한가위에 어에긴 나훈아라는 채널에서 언택트 콘서트를 개최했는데요~ 이때 시청률이 무려 30프로 가까이 갔다고 합니다. 나훈아님의 인기가 상당한걸 알 수 있더라구요! 이번 공연은 나훈아씨의 15년만에 방송 복귀 무대였는데 방청객은 특별한 사연이 있거나 해외에 살고있는 교포1000명을 선발해서 언택트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약 1년전에 만 명 규모의 실제 콘서트로 기획됐으나 코로나19로인해 언택트 콘서트로 변경되었다고하네요.

     

    ▧ 유튜브채널에서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했다고 뉴스도 나왔는데요 정말 인기가 실감이 되는거 같네요! 그 동안은 나이많으신 트로트가수셨구나했는데 이번 테스형노래는 정말 작사센스가 대단하신게 느껴지고 큰 웃음포인트 인거 같은데 젊은사람감성에도 잘 맞는거 같아요 저만 그런가요? 다들 재밌게 보셨을 거 같아요 사실 언택트 콘서트도 완전 찢어놨다고 말이 많았었는데~ 이렇게 또 유튜브 MV 1위를 하다니 대단한 인기 같아요!

    지금 유튜브에서 나훈아 콘서트를 검색해서 보실 수 있으니 영상을 시청하면서 나훈아씨의 긴여운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나훈아씨가 컴백하고 언택트 공연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많은 위로가 되어주었네요! 정말 좋은 가수인거 같습니다. 오래오래 많은 활동으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셨으면 좋겠네요! :) 

    댓글

Love